Life Service/@Baby Care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 어린이집 / 국내 최대 어린이집

Paul Ahn 2022. 7. 12. 15:37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 어린이집 / 국내 최대 어린이집

 

•규모 : 9,2402개동

•정원 : 600 (전국 최대 규모의 어린이집)

•운영 : 삼성복지재단

 

삼성전자어린이집은 삼성복지재단에서 제시한 표준화·체계화된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사내 3119 안전관리 부서와 연계하여 소방과 안전관리에 철저를 다하고 있으며, 특히 유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System)에 따라 위생적인 급·간식을 제공하고 있었다.

 

, 교직원 휴게실 및 교재교구 개발을 위해 별도의 공간확보와 보육아동의 외국어 특별활동을 지원하는 영상실, 자유로운 요리 활동을 위한 요리방,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는 미술방 등 삼성전자어린이집만의 독창적인 공간과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삼성전자, 수원에 국내 최대 어린이집

(suwon.go.kr)

 

삼성전자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집을 열었다.

 

삼성전자는 경기도 수원 디지털시티에 연면적 9240(2800) 규모의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5일 발표했다. 기존 어린이집(정원 94)을 증축했으며 600명의 어린이를 수용할 수 있다. 이 어린이집은 수용 인원을 기준으로 국내에서 가장 크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1~5세 자녀를 둔 여성 임직원이 이용 신청할 수 있다. 정원에 비해 신청자가 많으면 공개 추첨을 실시한다.

 

원기찬 삼성전자 인사팀장(부사장)여성 임직원들이 육아 부담을 덜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전국 6개 사업장에 모두 9개의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1900여명의 여성 임직원이 자녀를 맡기고 있다.

 

2012.06.05 17:15

김현석 기자 realis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