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후드굿즈 / RaaS, ‘DTC 기반 백화점 모델’
뉴욕시와 텍사스주 오스틴 등에 매장이 있는 ‘네이버후드 굿즈’ 백화점은 아예 DTC 중심으로 브랜드를 큐레이션하며 방문하는 고객이 3개월∼1년마다 새로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일종의 ‘DTC 기반 백화점 모델’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이런 협업은 양쪽 모두에게 윈윈이 된다.
일례로 물병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신발로 유명한 로시스(Rothy’s), 더 큐레이티드 등 패션 브랜드부터 아트 북 출판사인 타쉔(Taschen), 헤드폰 브랜드 마스터&다이나믹(Master&Dynamic), 홈트레이닝 브랜드 토널(Tonal) 등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팝업 그로서리’ 코너를 통해 천연 재료를 사용한 웰니스 브랜드의 스낵, 소스 등을 판매하고 있다. 낯선 브랜드인 만큼 매장별로 브로슈어를 구비해 소비자에게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한다.
네이버후드굿즈는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첼시점에 이어 연내 텍사스에 3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3호점에는 D2C 키즈 브랜드 로켓 오브 어썸(Rokets of Awesome), 펫 브랜드 와일드 원(Wild One) 등을 큐레이션해 상품군을 확대했다.
※ DTC(Direct-to-Consumer) : 온라인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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