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타이(泰百)의 뷰티 체험매장 / 체험 특화 매장
지난해 8월 인타이백화점(泰百)의 신유통 클라우드 매장 2세대가 첫 선을 보였다. 인타이는 알리바바의 투자 이후 급격하게 신유통 오프라인 매장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이 매장은 뷰티 체험매장으로 여러 브랜드 상품을 전시한다.
271㎡ 규모에 체험 위주로 공간을 구성했으며 매장 내 쇼핑 도우미를 통해 메이크업을 받아볼 수 있다. 결제는 매장에 설치된 6대의 터치스크린으로 할 수 있고 매장에 없는 상품 경우 2시간 이내 배송 받을 수 있다.
인타이 클라우드 매장의 특징은 계산대, 고객, 제품, 장소 모두를 디지털화한 것이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위치에 맞게 선별한 상품이 매장에 진열되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으로 더욱 많은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쇼핑 도우미도 많은 수를 둬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중국 뷰티시장은 수입이 주를 이룬다. 그러나 인타이는 중심 카테고리인 뷰티 강화를 위해 2년여 간의 데이터 전환 작업을 거쳐 고객 편의와 체험이 중심인 클라우드 매장을 오픈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2018년 21개 브랜드의 전국 백화점 중 판매실적 1위를 달성했다.
'Store & Goods > @Ra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Sook) / 스크린과 키오스크로 이루어진 맞춤형 소매공간 (0) | 2022.05.10 |
---|---|
★스마테크(Smartech) / 신생업체들의 제품을 대신 판매 (0) | 2022.05.10 |
★쑤닝의 리테일클라우드 매장 / 악기 조율에 도서 대여 서비스 제공 (0) | 2022.05.10 |
★징동의 ‘생활체험구역’ / 매장 내 독립된 공간에서 즐기는 게임 (0) | 2022.05.10 |
★파르코 큐브 / 사이니지로 고객 의견 취합하는 옴니채널 매장 (0) | 2022.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