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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테크(Smartech) / 신생업체들의 제품을 대신 판매

Paul Ahn 2022. 5. 10. 14:22

★스마테크(Smartech) / 신생업체들의 제품을 대신 판매

(retailing.co.kr)

 

신기술 유통업체들의 제품을 대신 판매하는 스마테크(Smartech) 2016 7개 브랜드와 협업을 알리며 론칭했다. 성장을 거듭해 현재는 60여 개 브랜드와 함께하고 있다. 또한 영국, 이탈리아, 미국 등 전세계에서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테크에 입점한 브랜드는 대부분 소매업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신생 기업들이다. 스마테크는 이러한 소규모 혁신 제품 제작 기업이 전하고자 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고객들에게 빠르게 전달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스마테크 매장에는 상품과 함께 스크린이 배치되는데, 제조사들이 이를 원격으로 수정, 배포할 수 있다. 제조사에서 업로드하는 순간 전세계 스크린이 동시에 변경된다. 스마테크는 고객들의 참여율, 인구통계 같은 실시간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분석 프로그램도 각 제조사에 제공한다.

 

스마테크의 나탈리 번스(Nathalie Bernce) CEO온라인 구매는 편리하지만 혁신에는 부적합하다.”상품을 구입하기 전에 보고, 만지고, 이해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스마테크에 대해혁신 기업이지만 현실적이고 실질적이라고 소개하며라이브 데모와 스토리 구성에 초점을 맞춰 잊을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스마테크는 유통업체이지만 영업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지 않다. 고객에게 수준 높은 가치의 경험을 제공하고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한다.

 

29파운드부터 30만 파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가진 스마테크는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오랜 기간에 걸쳐 테스트하고 전 직원이 사용법을 완전히 숙지한다. ‘스마테크 스페셜리스트라고 불리는 직원들은 고객 방문시 모든 제품에 대해 막힘없이 설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