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RaaS

★갤러리라파예트의 플러그앤플레이(Lafayette Plug and Play) / 집에서 라이브로 즐기는 퍼스널 쇼핑

Paul Ahn 2022. 5. 10. 17:11

★갤러리라파예트의 플러그앤플레이(Lafayette Plug and Play) / 집에서 라이브로 즐기는 퍼스널 쇼핑

(plugandplaytechcenter.com)

 

우리는 똑똑한 미래를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변화 제작자와 선도적 인 조직을 연결하는 독특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네트워크는 30,000개 이상의 신생 기업, 500개 이상의 세계 최고의 기업 및 여러 산업 분야의 수백 개의 벤처 캐피탈 회사, 대학 및 정부 기관으로 구성됩니다. 파트너와 함께 우리는 미래의 기술을 개발하고 구현하도록 설계된 독특한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갤러리라파예트 백화점은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플러그앤플레이 테크센터(Plug and Play tech center)’ 2016년 파트너십을 맺고라파예트 플러그앤플레이(Lafayette Plug and Play)’를 론칭했다.

 

이곳에서 매년 새로운 스타트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8개의 프랑스 스타트업, 8개의 국제 스케일업팀까지 총 16개 업체를 선정한다. 스타트업와 스케일업팀으로 구분해 각각에 맞는 비즈니스 조언과 지원을 해준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라파예트 오스만 백화점에 입점해 고객과 직접 만날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선정된 스타트업을 통해 갤러리라파예트 백화점은 새로운 방식의 쇼핑을 도입했다.

 

고인스토어(Goinstore)에서 개발한전용 라이브 쇼핑(Exclusive Live Shopping)’ 서비스는 고객이 집에서 직원 또는 퍼스널 쇼퍼와 약속을 잡고 원하는 상품을 라이브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프랑스 소비자는 물론 해외 소비자도 이용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언어 선택도 가능하다.

 

원하는 상품은 메일로 주문할 수 있고 상품은 집으로 배송 받거나 매장에서 픽업해도 된다. 발렌시아가, 디올, 마쥬, 봉통 등 120여 가지 명품과 화장품 브랜드 상품을 이 서비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상태에서 고객과 갤러리라파예트 백화점을 연결시켜주는 매개체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