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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지노그룹의 라누벨카브(La nouvelle cave) / QR코드 스캔하면 디지털 소믈리에가 와인 추천

Paul Ahn 2022. 5. 10. 17:18

★카지노그룹의 라누벨카브(La nouvelle cave) / QR코드 스캔하면 디지털 소믈리에가 와인 추천

La Nouvelle Cave Paris

 

카지노그룹이 온라인쇼핑몰 씨디스카운트(Cdiscount)와 손잡고라누벨카브(La nouvelle cave)’라는 와인 및 주류 판매 매장을 오픈했다. 신기술을 적용한 이 매장은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주류를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씨디스카운트는 2018년 주류 400만 병을 판매하며 프랑스 온라인 주류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는데, 이러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적용한 하이브리드형 매장을 열었다. 매장 입구에는 QR코드가 준비돼 있어 고객이 방문시 이를 스캔하면 디지털 소믈리에가 이들이 알맞은 주류를 고를 수 있도록 돕는다.

 

 

이곳에는 650여 가지 주류가 진열돼 있다. 온라인 상에 7천 가지가 있는 반면, 130㎡ 규모 매장 특성상 가장 많이 팔리고 후기가 좋은 제품들로 선별했다. 디지털 소믈리에 서비스는 스타트업 맛차(Matcha)와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한다. 맛차는 모노프리와 인터마르쉐와도 협업하고 있다.

 

일반적인 와인 매장과 달리 라누벨카브는 테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차게 마셔야 하는 주류 경우 칠러콘셉트(Chiller Concept)가 개발한 기술로 즉석에서 차게 만들어 준다. 판매하는 와인의 43% 10유로 미만으로 고객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멤버십 서비스인씨디스카운트 아 볼롱떼(Cdiscount A Volont )’를 구독한 소비자에 한해 와이너리 전문가와 바텐더를 초대해 시음회를 열 예정이다. 한편 수제맥주도 70여 종 구색했으며 테스트는 물론 생맥주로도 구매할 수 있다.

 

라누벨카브는 계산 방식도 3가지를 도입했다. 계산원에게 직접 계산하는 방식과 매장 내 직원이 들고 다니는 태블릿을 통한 계산 그리고 전자가격표시기의 QR코드를 스캔해 결제하는 방식이다. QR코드 스캔 방식은 디지털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하지만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은 직원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라누벨카브는 소비자 의견을 듣고 계속해서 매장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