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네매치’ / 이용자가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를 추천
큐레이션하면 빼놓을 수 없는 넷플릭스의 ‘시네매치’ 또한 업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한 서비스로 평가 받는다. 시네매치는 이용자의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선호하는 장르, 배우 등을 분석한다.
여기에 이용자가 어떤 장면을 반복해 봤는지, 어떤 부분을 건너뛰었는지도 파악한다. 이러한 정보들이 모두 빅데이터로 쌓이고, 이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를 추천한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는 고객 빅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작품을 제작하기까지 이르렀다. 대표적인 예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하우스 오브 카드’다. 할리우드 유명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 짜임새 있는 대본과 연출, 새 시즌을 선보일 때마다 전체 회차를 모두 공개하는 방식 등 모두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가입자 맞춤형 제작 방식’을 도입해 선보인 ‘넷플리스 오리지널’ 전용 큐레이션 콘텐츠는 이용자 유입에 탄력을 더하는데 크게 일조했다.
'Type of Non Store > @Recommend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지노그룹의 라누벨카브(La nouvelle cave) / QR코드 스캔하면 디지털 소믈리에가 와인 추천 (0) | 2022.05.10 |
---|---|
★이웃농촌 / 농산물 직거래 큐레이션 서비스 (0) | 2021.01.19 |
★멜론 ‘멜론DJ’ / ‘장르음악’을 약 150가지로 세분화 콘셉트별 연재 (0) | 2021.01.19 |
★마켓컬리 큐레이션 / 소비자들의 선택의 고민과 시간을 줄여주기 (0) | 2021.01.19 |
★드레시피(Dressipi) / 미국 2011, 개인 맞춤형 스타일 제안 쇼핑몰 (0) | 2020.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