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Recommendation

★마켓컬리 큐레이션 / 소비자들의 선택의 고민과 시간을 줄여주기

Paul Ahn 2021. 1. 19. 09:30

마켓컬리 큐레이션 / 소비자들의 선택의 고민과 시간을 줄여주기

뉴스탭 (newstap.co.kr)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제품을 선정하는 데서부터 상품을 설명하는 방식까지 세심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2015년 론칭 이후 축적되어온 독보적인 큐레이션 노하우는 최근 치열해진 새벽배송 시장에서 충성 고객들을 잃지 않고 업계 선두 자리를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마켓컬리 큐레이션 서비스의 가장 큰 차별점은 제품 입점에서부터 시작된다. 마켓컬리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고민과 시간을 줄여주기 위해 각 품목별 가장 좋은 상품 2~3개만 선별해 소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이 원칙을 지켜나가기 위해 각 품목의 담당 MD는 고품질의 제품을 소싱하기 위한 노력을 마다하지 않는다. 일례로 마켓컬리의 대표적인 베스트 PB상품 ‘제주목초우유’의 경우 담당 MD가 강원도 대관령부터 제주도까지 전국의 목장을 방문하며, 상업화에 관심이 없던 제주 목장주를 거듭 설득한 끝에 탄생할 수 있었다.

 

이뿐만 아니라, 마켓컬리는 매주 금요일 김슬아 대표까지 참석해 ‘상품위원회’를 열고 신규 상품 입점 여부를 다각도로 평가하며, 상품 퀄리티 유지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상품 설명 페이지 제작에도 남다른 큐레이션을 적용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를 위해 전문 에디터들이 직접 작성하고 있는 상세 페이지에는 원산지 특징, 참고하면 좋을 레시피까지 추가해 ‘읽고 싶은’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큐레이션 서비스는 마켓컬리를 단순한 쇼핑몰이 아닌, 새로운 소비 경험을 창출하는 곳으로 만드는 데 큰 기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