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Virtual Human

★릴 미켈라(Lilmiquela) / 미국 브루드 2016, 전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버추얼 휴먼

Paul Ahn 2022. 8. 23. 19:11

★릴 미켈라(Lilmiquela) / 미국 브루드 2016, 전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버추얼 휴먼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릴 미켈라’다.

2016년 미국 스타트업 브러드(Brud)에서 만든 그녀는 19세의 여성으로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인스타그램은 물론 유튜브, 틱톡 등을 통해 자신의 음악과 관심사, 고민 등을 공유하는 셀럽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녀가 활동하는 소셜미디어의 총 팔로워 수는 800만명이 넘는다. 이른바 인플루언서인 셈이다. 여느 스타급 인플루언서와 마찬가지로 그녀 역시 광고와 협찬, 콘텐츠 수입을 얻고 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그녀가 지난해 거둔 수입은 130억원에 달한다.

 

 

 

 

핫한 그녀의 라이프스타일, 릴 미켈라

(aitimes.com)

 

브랜드 아바타의 대표격인 릴 미켈라(Lilmiquela)는 브라질-미국계 19세 여성이다.  LA에 거주하며 모델 겸 뮤지션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과속하는 트럭 뒤에 뮤직 비디오를 만들고, 테야나 테일러와 싱글 앨범을 내기도 하며 MZ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사진=릴 미켈라 Youtube 캡쳐).

 

브랜드 아바타의 대표격인 릴 미켈라(Lilmiquela)는 브라질-미국계 19세 여성이다. LA에 거주하며 모델 겸 뮤지션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3D 그래픽으로 만들어낸 가상인물이다. 외모만 사람을 닮은 게 아니다. '자아정체성'도 확실하다. 그녀는 19살의 브라질계 미국인으로 바이섹슈얼(Bisexual)이라는 성소수자 특징을 가졌다.

 

이성 친구와 만남과 헤어짐의 과정을 모두 인스타그램에 당당하게 공개하며, 각종 사회 문제에 목소리 내기를 좋아한다. 취미는 음악 듣기. 특히 한국의 '블랙핑크' 팬이다. 릴 미켈라는 미국의 스타트업 기업으로 로봇공학, 인공지능 및 미디어 비즈니스에 대한 응용 프로그램을 전문으로 하는 브러드(Brud)에서 탄생했다.

 

브러드의 총괄 책임자 트레버 맥페드리스(Trevor McFedrise)는 회사를 창립한 후 세상의 주목을 끌기 위해 미켈라 프로젝트를 기획했으며, 릴미켈라가 CGI로 만든 가상의 인물임이 알려진 후에도 그녀의 '핫'한 라이프스타일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