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후드(Neighborhoods) / 2021, 페이스북(메타)이 론칭한 하이퍼로컬 서비스
페이스북에서 시험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네이버후즈(Neighborhoods)’는 2008년 설립돼 2011년부터 미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지역 밀착형 SNS인 ‘넥스트도어(Nextdoor)’와 매우 닮아 있다.
페이스북은 미국 4개 도시와 캐나다에서 ‘네이버후즈’라는 모바일 앱에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이웃을 찾고 지역 단체와 로컬기업을 발굴하고 투표를 열거나 참여할 수 있는 등 지역 사회에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기존에 그룹 기능을 통해서 어느정도 니즈를 충족할 수 있었지만, ‘네이버후즈’는 이 모든 정보를 한 곳에 결합하고 있다. 단, 사용자는 최소 18세 이상이어야 한다.
시험 서비스 중인 미국의 도시는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롯,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루이지애나주 배턴 루즈, 뉴저지주 뉴어크다.
네이버후드는 마켓플레이스라는 기능으로 중고거래를 활성화시켜온 메타(페이스북)가 2021년 10월 론칭한 하이퍼로컬 서비스다. 캐나다 캘거리에서 2020년 겨울, 테스트를 거친 후 캐나다에서 시작됐다. 이후 미국 동부(샬롯)와 서부(샌디에이고)를 포함한 132개 도시에서 이용 가능하다.
'Type of Non Store > @Hyper Loc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롭스왑(CropSwap) / 2017, 모바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연결 (0) | 2022.09.04 |
---|---|
★벤(Venn) / 2017, 세입자 중심 커뮤니티, 협동조합식 공간 운영 (0) | 2022.09.04 |
★넥스트도어(Nextdoor) / 2011, 미국판 당근마켓 (0) | 2022.09.04 |
@당근마켓 / 2015, ‘당신의 근처에서 만나는 마켓’ (0) | 2019.07.25 |
⊙국내 하이퍼로컬 비즈니스 다변화 (0) | 2019.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