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Drive-Thru

★슈퍼마켓 르베(Rewe) / 프랑크푸르트 2011, 드라이브 스루 슈퍼마켓

Paul Ahn 2023. 6. 23. 17:27

★슈퍼마켓 르베(Rewe) / 프랑크푸르트 2011, 드라이브 스루 슈퍼마켓

 

•위치 : 독일 프랑크푸르트 근교

•개점 : 2011

•판매방식 : 클릭 앤 콜렉트(click and collect)

 

 

-르베는온라인으로 주문해서원하는 시간을 선택한 다음 르베 드라이브 인 점포에서픽업해 가는 세 단계 과정을 거친다.

 

-일반 르베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제품이 인터넷쇼핑몰에 그대로 담겨 있다. 과일과 채소, 쇠고기와 같은 신선식품뿐 아니라 유제품, 냉동식품, 음료수, 세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동일한 상품을 동일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필요 제품을 선택한 후 원하는 픽업 시간(주문 후 3시간 이후부터 픽업 가능)을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온라인으로 주문한 이들 상품은 각 매장 픽업 장소에서 자동차에 앉은 상태로 받아 갈수 있다.

 

 

편의성 앞세운드라이브 인슈퍼가 뜬다

(retailing.co.kr)

 

지난 3월 프랑크푸르트 근교에 위치한 슈퍼마켓 르베(Rewe)가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시작했다. 1호점 운영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자 함부르크와 쾰른으로 이 서비스를 확대, 현재는 6개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르베의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는 패스트푸드 업계의 그것과 조금 다르다. 패스트푸드 업계의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가 자동차에 앉아 주문하고 받아가는 데 비해, 르베는온라인으로 주문해서원하는 시간을 선택한 다음 르베 드라이브 인 점포에서픽업해 가는 세 단계 과정을 거친다.

 

르베가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오픈한 지 채 반년도 지나지 않았지만 소비자 반응은 긍정적이다. 특히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가 제공하는 뛰어난 편의성이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통해 우리는 기존 전통적인 구매 방식에 대안이 되는 시간 절약과 편의성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 현대 사회에서 시간은 갈수록 귀해지고 재산이 돼가고 있다. 우리는 시간에 초점 맞춘 서비스 전개를 통해 고객니즈를 충족해 나갈 것이다.”

 

르베 리오넬 수케(Lionel Souque) 대표의 말이다. 그의 말처럼 르베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간단하고 빠른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선, 온라인을 통해 주문하는 과정은 간단하다.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만 있으면 끝난다.

 

또 일반 르베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제품이 인터넷쇼핑몰에 그대로 담겨 있다. 과일과 채소, 쇠고기와 같은 신선식품뿐 아니라 유제품, 냉동식품, 음료수, 세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동일한 상품을 동일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필요 제품을 선택한 후 원하는 픽업 시간(주문 후 3시간 이후부터 픽업 가능)을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온라인으로 주문한 이들 상품은 각 매장 픽업 장소에서 자동차에 앉은 상태로 받아 갈수 있다.

 

주문한 상품은드라이브 스루 박스라는 전용상자에 담겨 고객에게 전달된다. 보증금 개념으로 5유로(한화 약 8천 원)를 내야하는 드라이브 스루 박스는 추후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이 모든 서비스를 받는 데 드는 서비스 수수료는 단돈 2유로(한화 약 3천 원), 인터넷쇼핑몰에 비해 월등히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