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fit/⊙Common sense

〔3C〕 LG전자의 '3C·3D 전략'

Paul Ahn 2023. 12. 5. 14:04

3C LG전자의 '3C·3D 전략'

 

LG전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3C·3D 전략' 성과 공개

(goodkyung.com)

 

LG전자는 지난 26 2022-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에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의 비전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현하기 위한 6대 전략과제의 분야별 성과와 달성 전략을 공개했다.

 

LG전자는 ESG 6대 전략과제로 지구를 위한 영역인 ‘3C(탄소중립(Carbon Neutrality), 자원순환(Circularity), 친환경 기술(Clean Technology))’와 사람을 위한 영역인 3D(제품과 서비스 접근성(Design for Al)l, 안전한 사업장(Decent Workplace), 다양성과 포용성(Diversity & Inclusion)) 등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LG전자가 지난해 국내외 사업장서 배출한 직접 온실가스(스코프1)와 간접 온실가스(스코프2) 92.7만톤(tCO2eq, 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한 값)이다. 전년 대비  22만톤 가량 줄어든 수치다. LG전자는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순 배출량을 ‘0(Zero)’으로 만들 계획이다.

 

재생에너지 전환율은 8.2%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오는 205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의 사용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계획을 확정하고 RE100(Renewable Energy 100) 이니셔티브 가입을 완료한 바 있다.

 

LG전자는 고효율·친환경 기술 적용을 확대해 제품 사용단계 탄소 저감에도 속도를 낸다. 제품 사용단계 탄소 배출량은 사업장 외에서 발생하는 간접 배출(스코프 3)을 포함한 LG전자 총 탄소배출량의 80% 가량을 차지한다.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 개선에도 속도를 낸다. 주요 제품에 음성인식, 음성안내 기능을 탑재하고 전 가전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 점자스티커도 배포하고 있다. 또 유니버설(Universal) 디자인도 향후 전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가 재작년 10월 시작한 서비스, 렌탈 및 구매상담 수어서비스는 누적 이용 건수 1500을 넘어섰다. 이밖에장애인 케어 서비스수어 안내 서비스 키오스크시니어 전용 상담서비스 및 매장 내 안전∙IT∙문화강좌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중이다.

 

LG전자는 ESG 경영의 내재화를 위해 이사회 산하에 두고 있는 ESG 위원회의 역할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LG전자 ESG 위원회는 사외이사 4, 사내이사 1(CEO) 등 총 5명으로 구성된다. LG전자 ESG 위원장은 올 초 신임된 서승우 사외이사가 맡고 있다.

 

LG전자는 2006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ESG 경영목표, 활동, 성과 중심의 ‘ESG 팩트북과 고객과 이해관계자가 LG전자의 ESG 경영활동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형식 ‘ESG 스토리북을 함께 발간하고 있다. LG전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굿모닝경제

2023.07.28 10:55

곽유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