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Euro Rst.

★몽토르게이 에스카르고(L'Escargot Montorgueil) / 파리1832, 달팽이요리 전문점

Paul Ahn 2024. 3. 29. 11:12

몽토르게이 에스카르고(L'Escargot Montorgueil) / 파리1832, 달팽이요리 전문점

https://www.escargotmontorgueil.com/

 

소재지 : 38, rue Montorgueil

개점 : 1832

 

L'Escargot Montorgueil은 파리 1구의 Les Halles 지구에 있는 rue Mauconseil rue Montorgueil 38번지와 40번지 모퉁이에 위치한 레스토랑이다.

 

1832년 설립,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19세기 간판, 2제국 스타일의 장식, 1900년 조르주 클레린이 사라 베른하르트의 저택에서 그린 천장을 유지하고 있다. 역사적 기념물로 분류된다. 이 레스토랑은 부르고뉴 요리와 달팽이 요리법을 전문으로 하며 마르셀 프루스트, 사라 베른하르트, 사샤 귀트리, 파블로 피카소, 찰리 채플린과 같은 고객이 있었다.

 

 

 

파리에서 달팽이 요리를 먹으려면

https://brunch.co.kr/@woon5607/125

 

파리에서 달팽이 요리를 먹으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

레알(les Halees) 북쪽편에 있는 먹자골목 몽토르게이 거리(rue de Montorgueil) 초입의 <달팽이> 식당에 가면 된다.

 

1832년에 생긴 이 식당에서는 수많은 종류의 달팽이 중에서 두 종류만 요리하여 내놓는다. 하나는 petit-gris라고 불리는 식용 갈색 달팽이인데 6개월이면 다 크고, 다른 하나는 Helix pomatia라고 불리는 부르고뉴 달팽이인데 2년은 자라야 먹을 수 있다.

 

프랑스의 전통적인 달팽이 요리는 이 부르고뉴 달팽이에 다진 파슬리를 곁들인다.

반드시 식당 밖보다는 식당 안의 자리를 달라고 해서 식사를 해보기 바란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마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듯 화려한 실내장식이 당신을 맞을 것이다.

 

by이재형

Sep 25.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