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Issue/@Digital Mkt

〔Short-pping〕 2024년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 핵심 키워드 5

Paul Ahn 2024. 7. 3. 11:55

2024년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이슈 핵심 키워드 5

(stibee.com)

 

[INCROSS]_2024년_상반기_마케팅_트렌드&이슈_결산_리포트.pdf
8.35MB

 

 

 

 

크리에이터 프랜들리

숏폼의 이용률과 중요도가 커지면서크리에이터의 중요도가 상승했어요. 이에 따라 플랫폼들이 크리에이터 친화적으로 변화하고 있어요.

  

AI 마케팅

쑥쑥 성장하고 있는 AI 시장. 고도의 타기팅 기술로 초개인화된 광고와 AI로 만들어진 광고까지 광고 시장에서 AI의 역할이 커지고 있어요.

 

스포츠 콘텐츠

스포츠 콘텐츠를 중심으로 몸집을 키워가고 있는 국내 토종 OTT들이 왕좌 넷플릭스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어요. OTT사들은 스포츠 중계권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을 진행 중이에요.

 

숏핑

숏폼 영상 시청자가 늘어남에 따라 커머스 업계 역시 짧은 영상을 생존 전략으로 채택하고 있어요. 라이브 커머스부터 제품 판매·구매 프로세스까지 쇼핑의 호흡이 빨라지고 있어요.

 

투트랙 콘텐츠

숏폼이 아무리 인기라지만 긴 분량의 롱폼 콘텐츠의 인기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요. 숏폼과 롱폼의 구별이 모호해지고, 숏폼 플랫폼들은 롱폼 콘텐츠 서비스를 도입하며 융화되어가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