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해야 할 주요 마케팅 트렌드
2025년에 접어들면서 마케팅 환경은 계속해서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기술의 발전, 소비자 행동의 변화, 새로운 디지털 도구의 등장으로 비즈니스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적응해야 한다. 2025년에 형성될 주요 마케팅 트렌드와 이 흥미진진한 새 시대에 비즈니스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애피타이트 크리에이티브는 2025년에 형성될 주요 마케팅 트렌드와 새 시대에 비즈니스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리틀 블랙 북에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2025년에 주목해야 할 주요 마케팅 트렌드
1. AI를 통한 초개인화:
인공지능(AI)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부터 역동적인 데이터 기반 캠페인까지, AI는 브랜드가 관련성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5년에는 예측 분석과 고객 세분화를 위해 AI를 활용하는 것이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2.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부상:
매력적이고 공유 가능한 몰입형 콘텐츠가 2025년 마케팅 전략을 지배할 것이다. 게임화, 증강 현실(AR), 인터랙티브 비디오는 관심을 사로잡고 더 깊은 참여를 유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물리적 제품을 인터랙티브 터치 포인트로 전환하는 커넥티드 패키징도 각광받을 것이다.
3. 브랜드 차별화 요소로서의 지속가능성:
소비자는 브랜드를 선택할 때 점점 더 지속가능성을 우선시하고 있다. 2025년에는 마케팅 및 포장 전략에 친환경적인 관행을 통합하는 기업이 두각을 나타낼 것이. 커넥티드 패키징에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는 등 지속 가능한 이니셔티브를 강조하면 소비자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4. 음성 검색과 대화형 마케팅의 성장:
음성 인식 기술의 발전으로 음성 검색은 소비자 상호작용의 핵심 채널이 되고 있다. 음성 검색을 위해 디지털 환경을 최적화하고 챗봇과 같은 대화형 마케팅 도구를 구현하는 브랜드는 접근성과 고객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5. 커뮤니티 중심 마케팅:
소셜 연결의 시대에는 커뮤니티 중심 마케팅이 주목받는다. 공유 가치나 관심사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면 충성도 높은 브랜드 지지자를 만들 수 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를 통합하고 소비자가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장려하면 도달 범위와 진정성을 확대할 수 있다.
2025년 마케팅 트렌드에 대비하는 방법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려면 애피타이트 크리에이티브는 기업이 다음과 같이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1. 기술에 투자한다:
AI, AR, 데이터 분석과 같은 도구를 도입하여 개인화되고 영향력 있는 캠페인을 만들어야 한다.
2. 스토리텔링에 집중한다: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진정성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한다.
3. 변화하는 플랫폼에 적응한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최신 기능과 알고리즘에 대한 최신 정보를 파악하여 도달 범위와 참여도를 극대화한다.
4. 지속 가능성을 우선시한다:
마케팅 및 운영 관행을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에 맞춰 조정한다
또한 애피타이트 크리에이티티브는 마케팅의 차세대 혁신은 더욱 스마트한 자동화, 더욱 심도 있는 개인화, 더욱 몰입도 높은 경험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AI로 생성된 콘텐츠, 가상현실(VR) 쇼핑 경험, 투명한 소비자 참여를 위한 블록체인과 같은 기술의 발전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매드타임스(MADTimes)
2025.01.03 00:00
최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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