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Mobility

★볼보카즈 / 세타가야

Paul Ahn 2018. 11. 2. 08:25

볼보카즈 / 세타가야, 볼로 전시장

 

자동차 판매점 공간 새로운 디자인의 등장

볼보카즈·재팬, 「볼보카즈 세타가야」를 오픈

 

세계 규모로 도입을 시작한 새로운 컨셉의 쇼룸,

수도권의 제1호 일본에 있어서의 파일럿점

 

 

볼보는, 2003 10월부터, 브랜드의 강화를 목표로 한 새로운 쇼 룸의 도입을 세계 규모로 스타트시키고 있다.

 

이것을 동사에서 「Volvo Next Face 프로젝트」라고 불러, 일본에 있고는 10 10일에 나가노현 마츠모토시의 「볼보·카즈 마츠모토」로부터 스타트, 여기서 소개하는 「볼보·카즈 세타가야」에 계속 「볼보카즈 쿄토 고조」 「볼보카즈 오사카 중앙」을 신규 오픈시키는 것 외에 기존점도 해당 컨셉에 따른 리뉴얼을 진행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 「Volvo Next Face 프로젝트」의 내용이지만 언론에 발표된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

 

 

1.목적:볼보 브랜드의 새로운 강화

 ·쇼 룸의 이미지 통일

 ·타메이커 판매점과의 명확한 차별화

 ·쇼 룸에서의 고객 서비스 향상이나 판매력 향상

 

 

2.컨셉

「볼보」의 코어 밸류를 낳은 Scandinavia의 전통과 동사가 진행하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시각 체험할 수 있는 곳

 

 

3.표현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물론, 제품 개발 컨셉을 반영

 ·신불로 유연하고 기능적인 디자인

수입차시장에서는 가장 경쟁의 격렬한 도쿄, 그것도 최격전지라고도 할 수 있는 세타가야구에 출점한 「볼보·카즈 세타가야」는 동사라고 해도 최대중요 상권의 위치설정이다. 그 때문에 Volvo Next Face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도입·표현한 파일럿 모델점이 되고 있다.

 

주차장앞에 공개공지를 녹지화해 마련하는 등, 환경과의 조화를 구체화하고 있는 것도 코스트&합리성 일변도의 일반 딜러에게는 볼 수 없는 큰 특징일 것이다.극히 호감을 가질 수 있는 배려이다.

 

세레모니의 도중에 「시설 안내」로서, 점포내의 각 공간을 동점의 접수 스탭의 안내에서 견학할 수 있는 시간이 설치되었다.짧은 시간이었지만, 동점이 플래그쉽점으로서 자리 매김되고 있을 만한 규모, 기능이 충분히 담보되고 있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던 것이다.

 

전반적으로 가장 바람직하다고 느낀 것은, 상질감, 심플감이다.품위있음, 이라고 말해도 괜찮다.당일 배포된 프레스 전용의 문서의 어디에도, 그리고 동사 톱의 인사 속에도, 「고급」이라고 하는 말은 눈에 띄지 않았다.

 

이 새로운 쇼 룸에서는, 바닥재의 플로어링이 유해 화학 약품등을 일절 사용하고 있지 않는 진짜 오크재를 채용하고 있다든가, 북유럽 가구를 베이스로 한 집기·오피스 가구류의 사용이라고 한, 모국의 문화나 전통 표현은 물론이라고 해도, 가장 인상적인 것은 인간미, 사람의 따스함, 따뜻함이라고 하는 안도감에 있다.쇼 룸의 접수 카운터(라고 생각된다) 볼보의 로고 마크와 함께 벽면에 장식된, 브랜드의 코어 메세지인 「For Life」의 메세지가 말장난이 아닌 것이 이해할 수 있다.

 

 이, For Life」는, 사람과 환경을 지키는 「Protect Life, 새로운 라이프 스테이지를 상상하는 「Enjoi Life, 인생의 최선의 파트너로 계속 되는 「Long Life」의 가치의 집합체이다.점포라고 하는 구체 공간에 이것들을 표현하는 것이 「Volvo Next Face」라고 하는 위치설정 인 것인다.

 

 덧붙여 동점의 활동 및 「Volvo Next Face 프로젝트」와의 상관등은, 2004년 신춘 발행·당사 「자동차 판매점 팔리는 공간과 구조의 최신」 제4호로 상세 리포트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