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Drive-Thru

⊙드라이브인 무인텔

Paul Ahn 2012. 8. 11. 21:41

⊙드라이브인 무인텔

 

- 드라이브 인 호텔은 차량과 객실이 1:1 개념으로 1층에 주차하고 자동판매기에서 결재 후 계단을 이용하여 2층에 있는 객실 이용하는 숙박개념

 

 

 

- 숙박업에서 가장 특화된 아이템 중 하나가 일대일 드라이브 인 무인텔이다.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드라이빙 스루가 구축됐지만, 사실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도입한 업종은 숙박업이 먼저다. 하지만 도심 상권에서는 부지 매입비용이 높아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점에서 시 외곽을 중심으로 확산된 경향을 보였고, 최근에는 시 외곽에 위치하더라도 전체적인 경기 부진이 원인이 되면서 상대적으로 객실 수가 부족해 수익률이 하락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출처 : 숙박매거진(http://www.sukbakmagazine.com)

 

 

01.문이 열려 있는 차고에 주차한다.

 

02. 자동판매기 이용 순서

-방문 옆 자동판매기의 대실, 숙박 선택 키를 누른다.

-자동판매기에서 안내 방송이 나온다.

-객실 이용 요금을 지폐 투입구에 넣는다.

-잔액은 천 원권으로 방출된다.

 

03. 객실의 문이 열리고 객실의 전원이 투입된다.

객실에서 손님이 통합 리모컨으로 조명, TV, VTR, 에어컨을 이용한다.

 

04. 객실에서 손님이 퇴실하고자 할 때 정산기의 퇴실 버튼을 누르거나 계단 옆 차고 문 OPEN KEY를 누른다.

 

05. 손님이 나간 후 방은 청소 지시가 되며 객실 관리 PC는 노란색 화면으로 변한다. 청소원이 객실 청소 중일 때는 객실 관리 PC는 갈색 화면으로 변한다.

 

06. 청소원이 정비를 마치고 완료하면 방 상태는 휴실 상태가 되며 객실 관리 PC 화면은 백색이 되어 판매할 수 있는 방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