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경영〕불황기 공격경영의 의미와 전략
http://www.seri.org/db/dbReptV.html?g_menu=02&s_menu=0202&pubkey=db20090506001
요약 |
불황기의 기업은 수요 감소에 따른 경영실적 악화와 이로 인한 현금유입의 감소로 도산의 위험에 직면하게 된다. 이에 불황기에는 한계기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우량기업도 현금유입 감소에 대응하여 비용절감, 자산매각 등의 방어경영으로 확보한 자원을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 또는 새로운 사업의 준비를 위해 투자하는 '先방어 後공격'의 균형이 필요하다. |
목차 | Ⅰ. 불황기 방어와 공격의 조화 Ⅱ. 불황기 공격경영의 유형과 사례 Ⅲ. 시사점 |
'Market Issue >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인경영〕시세이도 / '예술성'이 최고경쟁력 (0) | 2018.08.08 |
---|---|
〔디자인경영〕불황극복과 디자인 (0) | 2018.08.08 |
〔불황경영〕불황기 기업의 전략적 비용절감 (0) | 2018.08.08 |
〔불황경영〕불황기의 기업대응전략 (0) | 2018.08.08 |
〔디테일 경영〕강소상인들, 5가지 성공 키워드 있었다 (0) | 2018.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