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Issue/@Management

〔디자인경영〕불황극복과 디자인

Paul Ahn 2018. 8. 8. 09:15

〔디자인경영〕불황극복과 디자인

http://www.seri.org/db/dbReptV.html?g_menu=02&s_menu=0212&pubkey=db20090409001

 

090409 불황극복과 디자인.pdf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자극하는데 디자인의 역할이 중요하다. 디자인은 신상품개발의 본원적 요소로 사업성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나, 불황기에는 기존 디자인을 '보완'하는 것만으로도 부가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면밀히 분석해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그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1. 불황기 디자인의 역할
2. 소비심리 변화
3. 불황기 디자인의 3大 요소
    ① 색상(color)
    ② 패키지(package)
    ③ 판매공간(space)

 

 

 

090409 불황극복과 디자인.pdf
0.8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