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Operation/@SM.NS

■ 프레시&이지 익스프레스 / 미국 테스코의 초소형점

Paul Ahn 2018. 9. 13. 11:04

■ 프레시&이지 익스프레스 / 미국, 테스코 초소형점

 

미국 테스코 「프레시&이지」의 초소형점 「익스프레스」등장!

http://www.teraokaseiko.com/nb/76/NewBSite/contents/kaigai/page/1.html

 

 

「Express」란, 물론 급행열차의 의미. 이것이 소매업이나 슈퍼마켓의 배너(점포 브랜드명)에 사용되고, 「제일의 쇼트 타임·쇼핑을 할 수 있는 가게」라는 내용이 됩니다.

원래는, 영국 최대 소매 기업인 2010년도 세계 제 4위의 데스코가, 초소형점을 「데스코·익스프레스」라고 칭해 전개.

현재, 1285점을, 영국내에 출점하고 있습니다.  평균 점포 면적은 205 m2( 약 62평).
 
편의점과 같이도 보입니다만, 일본의 세븐일레븐등과 같이 「컨비니언스=편리성」을 메인·컨셉으로 하는 것보다도, 데스코의 제공하는 식생활이나 라이프 스타일을, 「가장 쇼트 타임」에 구매할 수 있는 포맷이라고 하는 위치설정.
 
이 데스코가, 2007년 11월, 미국에 진출하고, 「프레시&이지·네이바훗드·마켓」을 스타트시켰습니다.

이쪽은 1만 평방 피트(약 280평)의 소형 슈퍼마켓입니다만, 이 포맷에 목표가 서기 시작했겠지요, 4년째의 2011년 11월에, 「프레시&이지·익스프레스」를 오픈시켰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이 가게는, 3000평방 피트(약 85평)로, 2500 SKU. 프레시&이지의 레귤러판이 3500 SKU의 아소트먼트이기 때문에, 상품구비는 7할 정도로, 점포 면적은 3분의 1의 가게.

 

이 「프레시&이지·익스프레스」의 등장에 의해서, 미국의 소매업계에는 새로운 「초소형점의 폭풍우」가 불어 거칠어질 것 같은 기색입니다.

영국의 데스코는,

 

평균 면적 6625 m2( 약 2000평)의 하이퍼마켓 「엑스트라」,

2780 m2( 약 842평)의 슈퍼 스토어,

1081 m2( 약 326평)의 데스코·메트로, 그리고

익스프레스의 4개의 배너를 전개하는

 

멀티·포맷&멀티·배너 전략을 채용하고, 3할을 넘는 쉐어를 획득한다고 하는 대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