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셀링〕컨셉 온라인 쇼핑몰 스토리샵(Story Shop) 오픈
http://media.daum.net/press/newsview?newsid=20060502122217951
미디어 콘텐츠 그룹 디자인하우스는 지난해 영입한 윤세웅 사장을 필두로 '스토리셀링(Storyselling)' 컨셉의 새로운 온라인 쇼핑몰 '스토리샵(Storyshop: storyshop.design.co.kr)'을 2일 오픈 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디자인하우스가 그간 펼쳐온 잡지, 출판, 문화사업을 통해 축적된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 신화를 쌓아온 윤세웅 사장의 저력을 결합해 온라인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이다.
'스토리샵'은 최근 국내외에서 각광 받고 있는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마케팅 컨셉을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 적극 확장해서 적용한 것으로 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거래가 이루어진다는 의미에서 '스토리셀링(Storyselling)'을 지향하는 신개념 온라인 쇼핑몰이다.
'스토리 셀링' 컨셉의 온라인 쇼핑몰은 상품의 기능적 특성을 중심으로 설명하는 여타의 쇼핑몰과는 달리 상품에 담긴 의미나 이야기 제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폭넓은 정보와 문화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이야기를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공감과 교감이 이루어지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는 제품 기술의 진화가 극점에 달하면서 제품기능에 대한 정보만으로 상품을 선택하기 보다 자신의 개성과 문화코드에 맞는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감성적 소비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온라인 쇼핑몰 업계에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스토리샵'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푸드, 리빙, 스타일, 자연주의 등 전 생활부분을 포괄하며, 판매 브랜드는 ㈜디자인하우스에서 발행하는 8개의 월간지(행복이 가득한 집, 디자인, 마이웨딩, 앙팡, 도베, 럭셔리, 스타일H, 맨즈헬스)에 소속되어 있는 기자들을 통해 엄선한 상품으로 구성된다. 이들이 취재 중에 상품 제조자를 만나고 직접 써보고 다른 상품들과 비교하면서 얻은 체험을 바탕으로 '살아있는 상품 스토리'를 제공하면서 기사 컨텐츠와 상품정보가 결합된 '컨턱트(Contents + Product)'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처럼 '컨턱트'를 지향하는 '스토리샵'에는 일반 양산제품들이 주를 이루는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더욱 관심을 끈다.
어버이날 및 스승의날 선물용으로 좋은 "허형만의 압구정 커피집"의 커피와 청담동 정통 중국차관 "천재향"의 중국차의 경우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지만 그간 일반 유통업체에서는 판매되지 않아 매장을 직접 찾아야 했지만 이제는 '스토리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3년 이상 화학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면화와 제조공정 및 실 등에서 천연 유기농 면만을 사용한 '유기농 목화'로 만든 친환경 유아 제품을 비롯한 '죽염 된장', '안데스산 천연 소금', '착한 쿠기'와 같이 가족의 건강을 위한 친환경 제품도 다양하다. 이외에도 재료를 구입해 직접 만들어 집을 꾸밀 수 있는 홈데코 '리니아 자수'와 같은 DIY용품, 디자이너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 핸드메이드 가구와 '이종명 디자인'과 같은 유명 디자이너의 소품 등 이전의 쇼핑몰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제품들을 선보인다.
디자인하우스 윤세웅 사장은 "현재 대형 유통업체들이 온라인 쇼핑몰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격비교 등을 통한 가격경쟁 쪽으로 시장이 치우치고 있는 경향이 있다"며, "소비자들은 이제 제품의 기능과 가격을 뛰어 넘어 자신의 개성에 맞는 나만의 제품을 선택하길 원하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스토리샵'과 같은 쇼핑몰이 앞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시도는 제품 중심의 쇼핑 패턴이 아닌 문화와 감성 중심의 쇼핑문화를 리드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디자인하우스
'Market Issue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토리셀링〕친숙한 만화로 소통하는 기업 눈길 (0) | 2012.11.07 |
---|---|
〔스토리셀링〕최고의 영업사원이 되기 위한 판매 비결! (0) | 2012.11.07 |
〔스토리셀링〕애플과 비틀 대박의 비밀은 스토리텔링 스토리셀링 (0) | 2012.11.07 |
〔브랜딩〕중국의 웅진코웨이 /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의 한계 (0) | 2011.04.01 |
〔브랜딩〕고운세상 코스메틱 / 처음부터 브랜드에 집착해야 한다. (0) | 2011.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