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Issue/@Mkt Ranking

〔브랜드〕2012년 ~ 2009년 국가브랜드지수 조사 결과

Paul Ahn 2010. 4. 1. 12:45

〔브랜드〕2012년 ~ 2009년 국가브랜드지수 조사 결과

http://www.seri.org/db/dbReptV.html?g_menu=02&s_menu=0201&pubkey=db20130110001

 

2009년 국가브랜드지수_조사_결과.pdf

2010년 국가브랜드지수_조사_결과.pdf

2011년 국가브랜드지수_조사_결과.pdf

2012년 국가브랜드지수_조사_결과.pdf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삼성경제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가브랜드지수(SERI-PCNB NBDO) 2012년도 조사결과, 총 50개국 중 한국의 실체는 13위(15→13), 이미지는 17위(19→17)로 둘 다 전년 대비 2단계 상승했다. 2009년 조사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온 ‘대한민국’ 브랜드의 실체와 이미지 지수가 각각 97→99→101→103점, 89→93→97→101점으로 둘 다 OECD 국가 평균을 상회하고 있다.  
Ⅰ. 종합 결과
Ⅱ.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변화 상세 분석
Ⅲ. 개선 전략
Ⅳ. 종합 제언
별첨. 국가브랜드지수 상세 설명

 

 

 

 

2011년 국가브랜드지수_조사_결과.pdf
1.05MB
2012년 국가브랜드지수_조사_결과.pdf
0.83MB
2009년 국가브랜드지수_조사_결과.pdf
0.91MB
2010년 국가브랜드지수_조사_결과.pdf
0.8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