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치밀한 과학성
1. 빵의 두께는 17mm씩 아래위로 34mm, 가운데 고기다짐 패치는 10mm로 만든다.
2. 카운터의 높이는 72cm,사람들이 가장 주저나 불편 없이 지갑을 꺼낼 수 있는 높이.
3. 햄버거나 감자튀김을 시키면 '감사합니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3초 이내에 '콜라도 드시겠습니까?' 라고 묻는다.
조사결과 '감사합니다.'라는 한마디가 3초의 최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
5초가 지나면 콜라를 주문할 확률은 50%이하로 떨어진다.
4. 서빙하는 사람들은 손님과 눈을 맞춘다.
음식을 들던 손님이 고개를 들었을때 딱 눈을 맞추면 십중팔구는 추가주문을 받게 된다.
5. 맥도날드의 밀크쉐이크는 15도, 이는 기존의 4도 or 40도라는 음료상식을 깼다.
4도 만큼 시원하거나 40도 정도의 따끈한 것이 아니면 음료로 팔리지 않는다.
6. 빨대는 4mm, 15도의 밀크쉐이크를 4mm짜리 빨대로 빨면 사람의 잠재의식은 어렸을 때 엄마젖을 빨던 시절로 돌아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 이 얼마나 놀라운 과학성인가??
이렇게 유통업계의 작은거인 편의점에
'치밀하고도 합리적인 분석'이 있었다니...가히,
성장하지 않을 수가 없지 않는가?...
이제 우리도 과학적 사고를 훈련하고 습관화 해야....
'Market Issue > @Entrepreneu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나모리 가즈오(稻盛和夫) / 살아있는 경영의 神 (0) | 2018.08.07 |
---|---|
⊙시멕스 / 시멘트 사업의 핵심은 IT (0) | 2018.08.07 |
⊙네슬레, 50년 뿌린 씨앗 거두다. (0) | 2018.08.07 |
⊙월트 디즈니 / 시대대응컨텐츠, 가족타깃, 연관사업 다각화 (0) | 2018.08.07 |
⊙다케다이즘(Takeda-ism) / '신뢰경영' (0) | 2018.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