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Issue/@Entrepreneur

⊙맥도날드의 치밀한 과학성

Paul Ahn 2018. 8. 7. 09:04

⊙맥도날드의 치밀한 과학성

 

1. 빵의 두께는 17mm씩 아래위로 34mm, 가운데 고기다짐 패치는 10mm로 만든다.

 

2. 카운터의 높이는 72cm,사람들이 가장 주저나 불편 없이 지갑을 꺼낼 수 있는 높이.

 

3. 햄버거나 감자튀김을 시키면 '감사합니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3초 이내에 '콜라도 드시겠습니까?' 라고 묻는다.

조사결과 '감사합니다.'라는 한마디가 3초의 최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

5초가 지나면 콜라를 주문할 확률은 50%이하로 떨어진다.

 

4. 서빙하는 사람들은 손님과 눈을 맞춘다.

음식을 들던 손님이 고개를 들었을때 딱 눈을 맞추면 십중팔구는 추가주문을 받게 된다.

 

5. 맥도날드의 밀크쉐이크는 15, 이는 기존의 4 or 40도라는 음료상식을 깼다.

4도 만큼 시원하거나 40도 정도의 따끈한 것이  아니면 음료로 팔리지 않는다.

 

6. 빨대는 4mm, 15도의 밀크쉐이크를  4mm짜리 빨대로 빨면 사람의 잠재의식은 어렸을 때 엄마젖을 빨던 시절로 돌아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 이 얼마나 놀라운 과학성인가??

   이렇게 유통업계의 작은거인 편의점에

  '치밀하고도 합리적인 분석'이 있었다니...가히,

   성장하지 않을 수가 없지 않는가?...

 

   이제 우리도 과학적 사고를 훈련하고 습관화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