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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비저러스(Babies R US) / 토이저러스, 새 주인 찾았다

Paul Ahn 2018. 10. 19. 08:21

베이비저러스(BABIESRUS)

 

'장난감 왕국' 토이저러스, 새 주인 찾았다 "휴가철 전 오픈"

(heraldcorp.com)

 

1948년 설립돼 세계 1600여개 매장 운영

2017년 경영난으로 법원에 파산보호 신청

트루 키즈에 매각 후 코로나로 또 위기 맞아

 

미국의 장난감 유통업체 토이저러스가 새로운 주인을 만나 다시 매장을 열 계획이라고 CNBC 방송이 15(현지시간) 보도했다.

 

브랜드 매니지먼트업체인 WHP 글로벌은 이날 성명을 통해 토이저러스와 베이비저러스 브랜드 등의 모회사인 트루 키즈의 지배 지분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WHP는 브랜드 사업을 하는 입장에서 토이저러스는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장난감 브랜드라며 가급적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에 다수의 토이저러스 매장 문을 다시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만 WHP는 인수 비용 등 구체적인 계약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1948년 설립된 토이저러스는 한때 전 세계 1600개 매장에서 115억 달러의 연간 매출을 올린 세계 최대 완구업체였으나 2017년 경영난으로 법원에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파산보호 신청 직후 트루 키즈에 매각됐으며 이후 체험형 매장을 여는 등 부활 노력을 기울였으나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다시 어려움에 빠졌다.

 

현재 토이저러스와 베이비저러스 간판을 단 매장은 아시아와 유럽, 아프리카, 호주, 중동지역까지 세계 25개국에 900여 곳이 남아 있다고 CNBC는 전했다.

 

2021.03.16 10:30

soohan@heraldcorp.com

 

 

'세계 최대 아기용품매장 상륙' 롯데마트, 베이비저러스 오픈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5042306020764335

 

광교 신도시에 세계 최대 아기용품 전문 매장 ‘베이비저러스’ 오픈

유아식에서부터 유모차, 카시트까지 신생아·유아 관련 ‘원스톱 쇼핑 플랫폼’ 제공

 

롯데마트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롯데마트 광교점에 세계 최대 아기용품 전문 매장인 '베이비저러스(BABIESRUS)'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베이비저러스'란 아기용 유아식, 의류에서부터 유모차, 카시트까지 신생아 및 유아 관련 용품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아기용품 전문 유통 매장으로 소비자에게 '원스톱 쇼핑 플랫폼'을 제공한다.

 

1996년 뉴욕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미국에서만 250여개, 전 세계적으로 캐나다, 프랑스, 일본 등 17개국에 67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인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아기용품 전문 매장이다.

 

 

 

 

 

 

 

 

 

 

 

 

 

 

 

 

롯데마트는 세계 최대 아기용품 전문 매장을 국내 도입하기 위해, 베이비저러스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토이저러스사()'와 1년간의 협의 끝에 수원 광교에 첫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이 과정에서 롯데마트가 세계 최대 장난감 전문 매장인 '토이저러스'를 국내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점과 더불어 유통업체 최초로 출산 장려를 위해 다자녀 가구 지원 정책을 수립ㆍ운영하고 있다는 점도 향후 시너지 창출 가능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했다.

 

이번에 국내 처음으로 오픈하게 되는 베이비저러스 매장은 광교 신도시 호반베르디움 지하 1층에 위치한 롯데마트 광교점에 660㎡(약 200여평) 규모로 들어선다.

 

베이비저러스 광교점은 '스토케', '부가부', '퀴니' 등 총 33개 유명 브랜드의 100여종의 유모차, 카시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구색을 갖춘 '유모차ㆍ카시트 브랜드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쏘서, 바운서, 힙시트까지 포함, 육아 발육 용품 300여종과 식탁의자, 안전용품 등 아기를 키우는 데 필요한 다양한 보조 용품들도 베이비저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의 강점인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해 다양한 샘플을 진열, 직접 체험해보도록 해 기존 온라인으로 주로 구매하던 20~30대 엄마들의 수요를 오프라인으로 끌고 온다는 계획이다.

 

아기용품 뿐만 아니라 임산부의 건강을 위한 엽산, 철분제, 수유차와 미국 인기 이유식 및 과자, 친환경 유아 침구, 의류 등 기존 대형마트에서는 찾기 힘들었던 아기 특화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영표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이번 베이비저러스 매장의 국내 도입을 통해 신세대 엄마들에게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광교점을 포함, 연내 총 4개의 베이비저러스 매장을 오픈해, 토이저러스 매장과 다둥이 클럽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5.04.23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