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Issue/@Retail Tech

★BBQ의 '비비콘'

Paul Ahn 2019. 7. 18. 09:07

★BBQ의 '비비콘'

 

치킨업계 최초 자체 비콘 서비스 도입 -  비비콘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치킨 업계 최초로 자체 비콘 서비스인비비콘’(BBQ와 비콘의 합성어)을 도입해 4개 매장에서 시범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비비콘의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BBQ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들은 비비콘 단말기 인근을 지나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고객 맞춤형 할인쿠폰,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등의 메시지를 전송받을 수 있다.

 

BBQ는 향후 비비콘을 전 가맹점으로 확대해 올 연말까지 약 25만개를 설치, BBQ 전용 인프라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BBQ는 이외에도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강화에 나서고 있다.

종이쿠폰을 대체한앱 스탬프서비스가 일례로, 고객들은 종이쿠폰을 수집하는 번거로움 대신 개인 모바일에 탑재된 스탬프함에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스마트 밴딩머신도 일부 매장에 시범 도입해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 밴딩머신은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자판기를 조작, 음료수를 뽑을 수 있으며 CRM에 연동해 소비자들에게 맞는 맞춤형 광고 및 이벤트 메시지를 제공하는 차세대 스마트 기술이다.

 

BBQ 관계자는 “BBQ는 그동안 옴니 채널 마케팅에 주력해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에 신경 써 왔다이제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비비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 확대·발전시켜 나가 능동적 마케팅을 펼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