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Issue/@Job Incu

〔매장 위탁관리〕에셜란몰 / 병행수입상품 위탁관리매장

Paul Ahn 2018. 8. 18. 15:23

〔매장 위탁관리〕상가투자의 새 흐름.. 위탁관리매장? 오토매장?

http://media.daum.net/economic/employ/newsview?newsid=20130608100307521

 

최근 경기 불황으로 하나의 직장이 아닌 투잡, 쓰리잡을 뛰면서 생계를 유지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성공하는 일은 만만치 않은 일. 투잡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업 이상의 시간투자와 업무전문성이 요구되는 게 현실이다.

 

이에 평생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수단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각 증권사와 은행들은 일명 목돈 마련 프로젝트로서 새로운 예금상품과 적금상품, 펀드, 선물ㆍ옵션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저금리 기조와 엔저로 인한 수출경기침체, 주가 상승률 저조로 인한 투자수익감소로 이러한 목돈 마련 프로젝트가 시련을 겪고 있으며, 서민들의 가계 불안 또한 나날이 가중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에는 수익형부동산의 대표격인 상가투자에서 위탁관리매장(오토매장)형태가 새로운 형태의 재테크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위탁관리매장(오토매장)은 매니저나 점장이 직원관리부터 가게운영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관리를 총괄해 점주는 매장에 직접 나가지 않아도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아울렛이나 백화점, 마트와 같은 대형매장에 입점해 매출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 월세가 아닌 수수료의 개념으로 운영돼 투자금 부담이 적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꼽힌다.

 

대표적인 예가 남대문 시장 내에 2013년 8월 오픈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아울렛 에셜란몰의 오토매장과 위탁관리매장이다. 안정적인 운영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위탁관리매장은 일정판매수수료 부담만으로 관리비용과 재고의 부담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에셜란몰의 오토매장이나 위탁관리매장의 최고의 장점은 계약기간 완료 후 투자금액을 대부분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과 재고관리를 본사에서 하기 때문에 새로 시작하는 창업주들에게 적합하다는 점이다.

 

에셜란몰은 지하철 회현역에서 1분 거래에 위치하면서 하루 유동인구 50만명 이상으로 낮에는 관광객과 쇼핑객 그리고 밤에는 전국의 도매상인들로 24시간 인산인해를 이루는 남대문시장 핵심상권에 위치한 곳이다. 또 주변에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 우리은행 본점, 명동관광특구 등 인근상권이 잘 형성되어있고, 바로 옆에 있는 고층빌딩 매사는 호텔로 리모델링 중이다.

 

여기에 서울시는 최근 남대문구역 도시환경 정비사업 계획안을 통과시켜 회현역 주변으로 고층 명품 관광호텔 및 오피스텔, 판매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남대문 시장의 활성화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창업지원센터 김태완 부장은 "투잡족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종은 평생수입을 확보할 수 있는 분야"라면서 "매장운영에 대한 노하우와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에게 당분간 오토매장은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경제

2013.06.08.

한국아이닷컴 김정균기자 kjkim79@hankooki.com

 

 

MK밴더·에셜란몰 손잡고 복합패션아울렛 개발

http://www.ktnews.com/sub/view.php?cd_news=98902&cd_cate=


대전·세종·서울 명품상권 겨냥 양사 강점살려 상호협력

병행수입 명품패션아울렛 매장 큰 관심


다양한 쇼핑사이트가 속속 부상하고 있다. 소비생활이 의식주에서 식 주 의로, 또는 주가 새로운 컨셉 중심으로 다가서고 있다. 발 빠른 쇼핑 디벨로퍼 혹은 브랜드 MD컨설턴트들 역시 이를 즉각 반영시켜나가는 추세이다.

 

대전 청남복합아울렛개발과 세종유로아울렛 서초아트리움 MD대행사인 MK밴더(대표 박만규)의 우병한 운영대표역시 “최근에는 먹거리에 가치를 담아내듯 주택문화 전반에 걸친 가구에도 새로운 각도로 시도된다”면서 “단순이 옷을 구매하는 것에서 문화를 체험하며 그 속에서 힐링을 원하고 있다”고 대변했다.


 또 MK밴더와 함께 패션타운 몰의 전반적인 진행을 맡은 에셜란몰(대표 박상철)은 병행수입MD 전문회사이다. 패션타운 개발의 중추역인 에셜란몰 박상철 대표는 “패션타운과 몰로 개발되는 세 곳에 대한 패션분야 브랜드유치는 저희와 MK밴더가 맡아 구성키로 했다.”면서 “전체 공간구성은 패션의류 외에 가구나 F&B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등이 추가되어 좀 더 품격과 여유를 느끼게 할 것이다”며 포부를 피력했다.


청남복합아울렛은 대전시 유성구 대정동 303-4번지 대지 1만 9385.70㎡ 부지에 1층에는 명품복합아울렛 2층 가구 리빙 아울렛을 3층 옥상주차 시설을 갖춘다. 생활 가구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패션과 가구가 어우러진 새로운 라이프공간으로 제안된다. 유통 선진국인 유럽의 체류형 몰링 쇼핑 개념을 도입한 저층 가로형 설계로 편안한 쇼핑과 다양한 먹을거리와 여유로운 휴식 문화를 체험한다. 대전에서 볼 수 없었던 해외 수입 브랜드를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트렌디한 상품구성과 글로벌 SPA 브랜드와 키즈산업에 대응한 출산 유아용품과 여가, F&B 까지 청남 복합아울렛 1층은 유럽식 선진형 쇼핑 플레이스이다.


세종 유로아울렛은 중부권 최대의 복합테마타운으로 꾸며진다. 해외 유명 단지와 중부권 최신의 워터파크로 수익형 세컨하우스와 더불어 에코둘레길, 생태하천, 주말농장과 승마장까지 갖췄다. 공주시 반포면 봉곡리 365-3번지 일원에 3만2341.86㎡ 규모에 달한다. 국토 줌심에 위치한 세종신도시의 교통 인프라를 활용한 180km 반경 650만 명의 주변상권을 아우른다.


한편 에셜란몰과 MK밴더가 공동추진하는 서초아트리움몰은 명품고객들의 까다로운 소비성향을 파악한 유통혁명을 보여준다는 각오로 사업이 추진된다. 강남에서 볼 수 없던 도심형 명품패션아울렛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외병행수입브랜드와 의류, 데님 편집매장, 시계, 주얼리, 액세서리, 패밀리 레스토랑, 푸드코트, 아웃도어 편집매장, 스포츠용품, 키즈테마파크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안형 매장이 구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