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Euro Rst.

⊙영국의 대표음식

Paul Ahn 2019. 1. 27. 16:56

영국의 대표음식

EF 코리아

 

영국 음식 맛 없다? 여기 7가지를 시도해 보세요

 

영국 여행, 영국 어학연수, 영국 유학 계획 중이라면 영국 음식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영국에는 간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이 많답니다. 특히 런던 의 경우 시내 곳곳에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찾아볼 수 있고, 교외로 나가면 전통 영국 음식도 맛 볼 수 있습니다.

 

@피시 앤 칩스 (Fish and Chips)

우리나라에서도 어렵지 않게 맛볼 수 있는피시 앤 칩스는 제국주의 시대부터 영국 사람들이 즐겨 온 전통 영국 음식 중 하나랍니다(과거에는 삼시 세끼 모두 피시 앤 칩스를 먹었을 정도라고 하네요.). 이름 그대로 신선한 생선에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낸 후 두꺼운 감자튀김과 함께 먹는 요리인데요. 우리나라의 떡볶이처럼 영국의 길거리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오랜 역사 만큼 전통 깊은 피시 앤 칩스 맛집도 많으니 하나 하나 찾아서 시도해 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취향에 따라 소금, 식초 또는 케첩, 마요네즈를 곁들여 먹는데요. 영국식으로 즐기고 싶다면 Mussy peas 소스를 곁들여 보세요.

피시 앤 칩스가 가장 유명한 지역 : 해변 도시인 본머스(Bournemouth)와 브라이튼(Brighton)

 

 

@크림 티 (Cream Tea)

영국에서 가장 햇빛이 많이 드는 영국 남부 지역으로 가실 예정이라면크림 티를 꼭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크림 티는 크림을 섞은 홍차를 말하는 게 아니랍니다. 영국 크림 티는 갓 구워낸 스콘에 잼과 클로티드 크림(clotted cream, 저온살균 처리하지 않은 우유를 가열하여 만든 되직한 크림으로 스콘, 빵 등에 발라 먹는다)을 발라 차와 함께 즐기는 다과인데요. 달콤하고 고소한 스콘과 크림, 쌉쌀한 홍차의 궁합이 아주 환상이랍니다. 영국에 간다면 골목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크림 티 맛집을 찾아서 꼭 시도해 보세요!

영국에서 정통 크림 티를 마실 수 있는 곳 : 데번(Devon) 주의 토키(Torquay), 애프터눈 티 문화가 시작된 곳

 

 

@팔라펠 (Falafel)

팔라펠은 중동 음식으로 사실 영국의 전통 음식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 오늘 날 영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영국 음식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병아리콩을 갈아 향신료를 넣고 동그란 공 모양으로 만들어 기름에 튀겨낸 팔라펠은 건강식일뿐 아니라,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랩, 플랫 브레드 샌드위치 등 어떤 방식으로 먹어도 맛있답니다. 병아리콩으로 만든 소스인 허무스(hummus)를 곁들여서 먹을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영국에서 가장 맛있는 팔라펠을 먹을 수 잇는 곳 : 브리스톨(Bristol)의 길거리 푸드트럭

 

 

@코니시 패스티 (Cornish Pasty)

바삭한 파이 크러스트를 소고기, 감자, 양파, 스웨드로 구워낸 코니시 패스티는 출출한 배를 든든히 채워 주는 영국 음식이랍니다. 양고기, 매운 맛, 베지테리언 등 종류도 다양하니 취향에 따라 골라 먹기 좋답니다. 베이커리에서 코니시 패스티를 살 경우 간편히 먹을 수 있도록 종이에 싸주니 간편하게 먹기 제격입니다.

코니시 패스티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 콘웰(Cornwall) 주의 폴제스(Polzeath)해변에서 서핑을 즐기고 난 후 사먹기

 

 

@애플 크럼블 (Apple Crumble)

전 세계 미식가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영국 음식 중 단연 최고는 바로 애플 크럼블입니다. 잘 익은 사과를 밀가루, 설탕, 버터로 만든 크럼블 레이어에 싸서 구우면 부드러운 동시에 바삭한 식감을 가진 디저트의 왕, 애플 크럼블이 탄생하는데요. 애플 크럼블은 보통 아이스크림과 곁들여 먹지만 따뜻한 커스터드와 먹는 것이 진리랍니다. 식당에서 애플 크럼블을 시킬 때 따뜻한 커스터드 크림을 함께 주문해 보세요!

가장 맛있는 애플 크럼블을 먹을 수 있는 곳 : 영국에 있는 펍(Pub)이라면 어디든.

 

 

@칩스 앤 그레이비 (Chips and Gravy)

영국 북부 지역에 갈 예정이라면피시 앤 칩스대신칩스 앤 그레이비를 먹어 보세요. 그레이비는 고기 육즙에 전분을 섞어 만든 소스로 보통 구운 고기 요리에 곁들여 먹지만, 영국 북부 사람들은 그레이비를 감자튀김에 뿌려 먹는답니다. 특히 스테이크 파이 육즙으로 만든 그레이비는 아주 맛있답니다.

칩스 앤 그레이비로 유명한 지역 : 맨체스터(Manchester)와 요크(York)

 

 

@하기스 (HAGGIS)

영국에 간다면 스코틀랜드 여행을 꼭 해보세요! 아주 아름다운 경관을 지닌 스코틀랜드는 조금 특이한 전통 음식들이 많은데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하기스(Haggis)’랍니다. ‘하기스(Haggis)’는 양이나 송아지의 내장을 잘게 다져서 오트밀, 향신료와 섞은 뒤 동물의 위장에 넣어 요리한 것으로, 푸딩과 비슷한 느낌을 가진 고소한 소세지랍니다. 우리나라의 순대를 떠올려 보신다면 좀 더 쉽게 시도해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하기스(Haggis)는 아주 오래 전부터 현지 사람들이 먹던 음식으로, 여전히 스코틀랜드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으깬 감자와 스웨드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풍미가 좋은 하기스(Haggis)를 시도해 보세요.

하기스(Haggis)를 제대로 즐기는 법 : 에딘버러(Edinburgh)에서 1월에 열리는 불꽃 축제를 즐기면서 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