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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리포타라멘(鶏ポタ ラーメン) THANK / 고객맞이 로봇

Paul Ahn 2019. 10. 4. 10:37

★토리포타라멘(鶏ポタン) THANK / 고객맞이 로봇

 

라면 가게에서 활약하는 고객맞이 로봇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

 

ㅇ 클라우드 분석 서비스와 얼굴인식 로봇을 활용, 도쿄 하마마츠쵸 인기 라멘가게 '토리포타 라멘 THANK'의 마케팅 전략

 

- 이 라멘가게는 2017년 2월부터 '브이스톤(vstone)'사의 로봇 '소타'를 도입, 전용 앱에 고객이 등록한 본인 사진을 로봇 '소타'가 인식해 반갑게 인사하고 메뉴를 추천해 줌.

 

- 로봇 '소타'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Microsoft Azure'와 'Headwaters'가 제공하는 '클라우드형 고객환대 서비스'를 이용해 등록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클라우드에서 관리·분석함. 이 서비스는 월 3만 엔의 저렴한 비용으로 소규모 매장에서의 활용이 확대될 전망

 

ㅇ 고객 만족은 물론 잠재 수요 발굴까지 가능한 인공지능기술

 

- '토리포타 라멘'집은 '소타'를 채용한 후 각종 리뷰 사이트에서 접객 평가를 높게 받음.

 

- 메뉴 자판기에서는 알 수 없던 고객의 성별과 연령대 그에 따른 성향과 선호도 데이터를 토대로 한정 메뉴를 출시해 고객의 잠재수요에 부응할 계획

 

ㅇ 단순히 로봇 존재만으로 손님을 모으는 시대는 지났으며, 즐겁게 대화를 나눌 수 있거나 재방문  수 있도록 로봇 기반의 매력적인 시스템 구축이 필요한 시점

 

'토리포타 라멘 THANK' 점포 내 얼굴인식 로봇

 

 

 

 

 

자료원: 일본경제신문

 

 

★鶏ポタン THANK (Toripotaramensanku)

 

소재지 : 도쿄도 미나토구 시바다이몬 2-1-13

메뉴 : 라멘, 쓰케멘, 탄탄면

좌석수 : 18 석(카운터 10석, 테이블 2석×4탁자)

오픈일 : 2012년 1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