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Health Food

★더 비타민 샵(The Vitamin Shoppe®) / 뉴저지 1977, 미국 건강 기능식품 매장

Paul Ahn 2018. 11. 29. 09:22

★더 비타민 샵(The Vitamin Shoppe®) / 뉴저지 1977, 미국 건강 기능식품 매장

The Vitamin Shoppe® | Vitamins, Protein Powder & Health Supplements 

 

 

•설립 : 1977 (as Vitamin Shoppe Industries, Inc.)

•설립자 : Jeffrey Horowitz

•본부 : Secaucus, New Jersey, U.S.

•점포수 : 785 (December 2017)

 

 

미국 '더 비타민 샵(The Vitamin Shoppe)' 한국 상륙

(mt.co.kr)

 

미국 건강 기능식품 매장인 '더 비타민 샵(The Vitamin Shoppe®)'이 자사몰과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한국에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더 비타민 샵이 직접 운영하는 한국 몰을 통해서다.

 

이를 통해 '더 비타민 샵'은 다양한 건강 제품과 웰빙 솔루션을 미국에서 한국으로 3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 국내 소비자는 클릭 한 번으로 미국의 소비자와 동일한 제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국내 주요 20여 개 온라인에도 입점해 소비자들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다각화 했다.

 

 

새론 레이트(Sharon Leite) 더 비타민 샵 대표는 "한국은 세계에서 디지털화된 이커머스 마켓이 가장 발달한 나라인데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국가 중 하나라 당사의 전략적인 진출 국가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전까지는 한국의 많은 소비자는 미국을 방문했을 때 처음 비타민 샵을 알게 됐고 제품을 구매했다면, 앞으로는 한국의 자사몰과 인지도 있는 온라인몰에서 미국과 동일한 조건과 혜택, 최상의 제품을 집에서 받아 보실 수 있게 됐다" "한국에서 비타민 샵은 앞으로 점진적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늘리고 한국 소비자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더 비타민 샵의 독점 브랜드인 비타민샵(The Vitamin Shoppe®) , 브이쓰라이브(Vthrive The Vitamin Shoppe™), 바디텍(BodyTech®), 바디텍 엘리트(BodyTech® Elite ), 핏펙터(fitfactor Weight Management System™), 핏펙터 케토(fitfactor KETO™), 플랜트(plnt®), 프로바이오케어(ProBioCare®), 쓰루애슬릿(True Athlete®)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브랜드들은 품질보증 단계를 통과했고, 성분 순도와 효능은 제 3의 공인된 기관을 통해 검증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는 300여 개의 건강과 웰빙과 관련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개개인의 특별한 요구와 스타일에 맞추어 묶음 판매를 선보인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특수 보충제 및 스포츠 관련 영양제품, 허브 및 자연 요법을 위한 성분, 프로바이오틱스, 건강한 체중 관리 제품이 포함돼 있다.

 

한편, Franchise Group Inc. (NASDAQ: FRG)의 자회사인 '더 비타민 샵' 1977년 설립되어 미국에 본사를 두고 7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2021-8-5

중기&창업팀 김재련 에디터

 

 

비타민 전문점 ‘바이타민숍’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20496

 

미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한국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 때문에 여행에서 비타민 상점을 들리는 일을 빼놓지 않는다.

미국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비타민 전문점이 더 바이타민숍(The Vitamin Shoppe)이다.

 

1977년 뉴저지에서 창업된 바이타민숍은 비타민과 단백질 보충제 등 다양한 자체 브랜드 제품은 물론 다른 브랜드의 제품까지 판매하면서 매장에서는 총 8000종류, 온라인에서는 무려 2만가지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2009년 기업공개상장을 통해서 뉴욕 증시에서 거래되는 바이타민숍은 현재 S&P 600에 포함되고 있으며 주가는 한때 64달러까지 거래됐으나 최근 실적 부진으로 인해 현재는 7달러 선을 밑돌고 있다. 미국을 제외한 해외 매장으로는 캐나다에 3개 점포를 운영했으나 2016년에 문을 닫았고 현재는 미국 내에 약 775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바이타민숍의 실적은 올해 기대보다 낮았는데 스포츠 기능 향상 관련 제품들의 매출이 저조해진 것과, 고객 확대를 위해 프로모션으로 많은 비용을 지출한 것이 주요 이유라고 설명했다. 바이타민숍은 많은 점포와 널리 알려진 브랜드의 강점이 있지만 일부 제품의 납 함유 등의 문제로 인해 명성에 타격을 입기도 했다.

 

이코노믹리뷰

2017.08.19

해외 경제팀 expert@econovi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