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매장〕아디다스의 ‘커뮤니티형 체험 마케팅’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605310100242270017039&servicedate=20160531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커뮤니티형 참여 마케팅'이 호평을 받고 있다.
★아디다스 런베이스.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운동하고 러닝 문화 교류의 장으로 오픈한 '런베이스 서울'이 누적 방문객 4,000명을 넘어섰고, 축구를 사랑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함께 모여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 '풋볼더베이스 서울'도 10,000명이 넘어선 것.
이중 다양한 러닝 코스를 갖춘 남산과 20대 젊은 사람들의 핫 플레이스인 경리단길 사이에 위치한 '런베이스 서울'은 총 면적 330 ㎡의 3층 규모로, 짐 보관을 위한 락커룸부터 스트레칭 룸, 샤워시설은 물론 무료 음료와 러닝화 렌탈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전문 선수들의 러닝 코칭, 테이핑, 코어운동 등 러너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클래스가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1달에 1~2회 50여명의 참가자가 다양한 컨셉의 야외 러닝을 즐기는 '오픈런'도 개최되고 있다.
5월에는 벚꽃런, 추로스런, 문화재런 등이 진행됐고, 오는 6월에도 DDP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런베이스는 이용료 3,000원만 내면 원하는 운동 클래스를 비롯,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픈런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비슷한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여 시간을 보낸 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이다. 개인주의가 심해지고,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즘 같은 때에 이 같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개최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풋볼더베이스 서울
한편 아디다스는 러닝 뿐만 아니라 축구를 사랑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함께 모여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풋볼더베이스 서울'도 지난 해 9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용산아이파크몰 옥상에 위치한 '풋볼더베이스 서울'은 축구라는 매개체로 모인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축구 경기를 통해 서로 경쟁하고, 땀흘리며 건강한 축구 문화를 만들어가는 공간이다. 참가자는 학생증만 제출하면 축구화, 유니폼 렌탈 서비스와 음료 등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이 곳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해 양질의 이벤트도 상시 진행된다. 지난 5월에는 루이 사하 선수와 함께 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행사, 손흥민 선수 방문 이벤트 등이 열린 바 있다.
아디다스 '풋볼더베이스 서울'은 지난 해 9월부터 현재까지 약 11,000명의 학생들이 이용했다.
아디다스 강형근 브랜드 디렉터 "브랜드가 좋다고 일방적으로 외치는 일방향 커뮤니케이션은 더 이상 소비자와 소통 할 수 없다"며, "브랜드는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주도적으로 만들고, 그 안에서 소비자와 자연스럽게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2016-05-31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Retail Issue > @Retail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셉스토어〕유통가 새 성공공식 '콘셉트 스토어' 뜬다. (0) | 2019.07.03 |
---|---|
〔컨셉스토어〕매장의 '플랫폼 전략' (0) | 2019.07.03 |
〔체험형매장〕자연공방‧양조장‧펫푸드..'팩토리 투어' (0) | 2019.07.02 |
〔체험형매장〕‘넓어지는 오프라인 영토 … 이제 자체 유통합니다’ (0) | 2019.07.02 |
〔체험형매장〕대표적인 체험형 매장 (0) | 2019.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