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Drug & HBC

★랄라블라(lalavla) / 왓슨의 전환

Paul Ahn 2018. 11. 26. 08:02

랄라블라(lalavla)

lalavla.gsretail.com/

 

GS 리테일 드럭스토어.

비타민, 아이케어, 건강보조식품, 뷰티, 헬스상품 판매.

 

 

GS리테일, '왓슨스→랄라블라' 변신 완료…"매장 300개로 확대"

 

GS리테일은 '왓슨스'였던 헬스&뷰티 브랜드를 '랄라블라'로 교체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든 오프라인 매장의 간판 변경까지 마무리됐다.

 

 

랄라블라 매장 전경 /사진제공 = GS리테일 © News1

 

이에 GS리테일은 3차례에 걸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알리기로 했다.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1차 이벤트인 '랄라블라 신나는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3차에 걸쳐 매주 고객들에게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이후 추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랄라블라는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인 만큼 참신한 이미지와 함께 GS리테일의 사업부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랄라블라는 H&B 업계 최초로 택배 서비스를 도입했다. 택배서비스는 랄라블라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 설치된 택배기기를 통해 바로 원하는 곳으로 보낼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다.

 

이번 택배서비스는 회사 내부 간 시너지를 창출한 대표적인 사례다. GS리테일의 자회사 CVSnet이 랄라블라와 협의를 통해 택배기기를 매장에 설치하고 운영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즉시 환급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했다. 즉시 환급 서비스는 외국인 관광객이 랄라블라에서 상품 구매 시, 매장에 별도 설치된 스캐너로 여권을 스캔하면, 부가세가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GS리테일은 이같은 전략을 통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GS리테일은 현재 191개인 랄라블라 매장을 올해 안에 300개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랄라블라는 그동안 조인트 벤처 형태로 운영됐기 때문에 다양한 혁신을 시도하지 못했다"며 "간판 변경과 함께 앞으로 끊임없이 변화해 나갈 랄라블라를 기대해달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스1

2018-03-29

장도민 기자 jd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