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Omni Store

★한국씨티은행 '옴니 채널 금융서비스'

Paul Ahn 2020. 1. 15. 12:21

@한국씨티은행 "옴니 채널 통해 한 차원 높은 금융서비스 제공"

http://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1426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이 "최고의 디지털 환경과 최적의 오프라인 영업점을 아우르는 옴니 채널(Omni Channel)을 통해 한 차원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티은행은 영업점에 대해 고객이 방문해 금융업무를 처리하는 단순한 '물리적 공간'을 넘어 온라인·모바일을 활용해 고객과 연결되는 '신개념 복합공간'이라고 재정의했다. 이를 위해 오프라인 채널 체계를 개별 영업점 단위에서 커뮤니티 단위로 전환하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을 확대함으로써 채널유형 다변화를 추진해 오고 있다.

 

스마트 브랜치(Smart Branch),

커뮤니티 내에 고객유형별 전문성을 키운 '특화점포'와 소규모 디지털점포인 스마트 브랜치(Smart Branch),

 

디지털 키오스크(Your Smart Lounge)

무인화 채널의 새로운 콘셉트인 '구 디지털 키오스크(Your Smart Lounge) 등 디지털이 융합된 다양한 점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태블릿 브랜치(Tablet Branch)

시티은행의 태블릿 브랜치(Tablet Branch)도 디지털 분야의 혁신 사례로 평가된다. 현재 2300여 대의 태블릿이 영업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금융전문잡지인 파이낸스아시아(FinanceAsia)의 올해 국가별 시상에서 ‘한국 최우수 외국계 은행(Best Foreign Bank in Korea)’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파이낸스아시아는 한국씨티은행 수상에 대해 "투자 및 보험 상품 판매와 외환, 파생 상품 수익 등을 포함, 192%에 달하는 비이자수익 증가에 힘입어 15%의 연 순익 성장을 기록했으며, 자기자본비율(Capital Adequacy Ratio) 및 보통주 자기자본비율(Common Equity Tier 1 Capital Ratio)은 각각 18.93%, 18.43%로 증가해 한국 시중은행 가운데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박 은행장은 "이번 수상은 무엇보다 고객의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디지털 채널로의 급속한 이동과 이에 따라 변화하는 수요에 발 맞추겠다"고 전했다.

 

글로벌경제신문

2018.07.06

이슬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