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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의 '옴니채널 서비스'

Paul Ahn 2020. 1. 15. 12:07

★롯데백화점의 옴니채널 서비스언제 어디서든 쇼핑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422511

 

롯데백화점은 1979년 창립 이후 앞선 인프라스트럭처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 백화점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고객 중심 경영을 중시하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혁신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고객이 상황에 따라 원하는 방식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ICT) 우수기업과 연계한 옴니채널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옴니채널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쇼핑 환경을 조성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픽 서비스

먼저 업계 최초로 온라인 구매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찾아가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D 발사이즈 측정 서비스,

또한 3D 스캐닝 기술을 활용한 `3D 발사이즈 측정` 서비스,

 

3D 가상 피팅 서비스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3D 가상 피팅` 서비스,

 

로봇 쇼핑 도우미 `엘봇`

통역, 위치 안내 등에 대한 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 쇼핑 도우미 `엘봇`

 

쇼핑 어드바이저 챗봇 `로사`

인공지능 기술 기반 쇼핑 어드바이저 챗봇 `로사`를 상용화하기도 했다.

 

등 첨단 ICT와 쇼핑을 접목해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 고객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

우수 고객 11 맞춤 서비스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운영하며 고객 동행 쇼핑, 기념일 관리 등 고객 로열티 강화를 위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VG 소사이어티

아울러 문화, 교양, 스포츠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우수 고객 사교 커뮤니티인 `MVG 소사이어티`를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글로벌 MVG 제휴

아울러 `글로벌 MVG 제휴`를 확대해 롯데백화점의 우수 고객은 미국 메이시스, 프랑스 라파예트, 일본 이세탄 등 총 9개 해외 백화점에서 VIP 라운지 이용, 구매 시 상품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매일경제 & mk.co.kr,

2018.07.05

기획취재팀 = 강두순 기자 / 이재철 기자 / 김정환 기자 / 문지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