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Develop Trend

〔Placemaking〕무엇이 성공적인 장소를 만드는가?

Paul Ahn 2019. 7. 19. 09:25

〔Placemaking〕무엇이 성공적인 장소를 만드는가?

(pps.org)

 

훌륭한 공공 장소는 축하 행사가 열리고 사회 경제적 교류가 일어나고 친구들이 서로 마주 치며 문화가 혼합되는 장소입니다. 그들은 도서관, 야전 주택, 학교 등 공공 기관의 "현관"이며 우리가 서로 및 정부와 상호 작용합니다. 이러한 공간이 잘 작동하면 공공 생활의 무대 역할을합니다.

 

어떤 곳은 성공하고 다른 곳은 실패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전 세계 수천 개의 공공 장소를 평가할 때 PPS는 성공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다음 네 가지 특성을 공유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곳에서 활동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공간은 편안하고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것은 사교적인 장소입니다 : 사람들이 서로 만나고 사람들이 방문 할 때 사람들을 데려가는 곳입니다. PPS는 사람들이 좋든 나쁘 든 판단하는 데 도움이되는 도구로 아래의 장소 다이어그램을 개발했습니다.

 

장소 다이어그램

 

 

 

@접근 및 연계 (Access & Linkages)

 

장소의 접근성은 시각적, 물리적 주변 환경과의 연결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공공 장소는 쉽게 접근하고 통과 할 수 있습니다. 멀리서도 가까이서도 볼 수 있습니다.

공간의 가장자리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거리를 따라 늘어선 상점은 빈 벽이나 빈 주차장보다 더 흥미롭고 일반적으로 걷기에 더 안전합니다. 접근 가능한 공간은 주차 회전율이 높으며 이상적으로는 대중 교통에 편리합니다.

 

접근 및 연계(Access & Linkages)에 대해 고려해야 할 질문:

- 멀리서 공간을 볼 수 있습니까? 외부에서 내부가 보이나요?

- 공간과 인접한 건물 사이에 좋은 연결이 있습니까, 아니면 빈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까?

- 인접한 건물의 거주자가 공간을 사용합니까?

- 사람들이 그 장소로 쉽게 걸어 갈 수 있습니까?

- 보도가 인접 지역을 오가는가?

-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공간이 기능합니까?

- 공간을 통과하는 도로와 경로가 사람들을 실제로 가고 싶은 곳으로 데려다 줍니까?

- 사람들이 버스 열차, 자동차, 자전거 등 다양한 교통 수단을 사용하여 장소에 도달 할 수 있습니까?

- 대중 교통 정류장은 도서관, 우체국, 공원 입구 등과 같은 목적지 옆에 편리하게 위치해 있습니까?

 

 

@편안함 및 이미지 (Comfort & Image)

 

공간이 편안하고 잘 표현되는지,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가 성공의 열쇠입니다. 편안함에는 안전, 청결 및 앉을 수있는 장소의 가용성에 대한 인식이 포함되며, 사람들이 원하는 곳에 앉을 수있는 선택권을 부여하는 것의 중요성은 일반적으로 과소 평가됩니다.

 

편안함 및 이미지(Comfort & Image)에서 고려해야 할 질문:

- 장소가 좋은 첫인상을 주나요?

-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습니까?

- 앉을 곳이 충분합니까? 좌석이 편리한 위치에 있습니까? 사람들은 햇볕이나 그늘에 앉을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 공간은 깨끗하고 쓰레기가 없습니까? 유지 보수는 누가 담당합니까? 그들은 무엇을합니까? 언제?

- 이 지역은 안전하다고 느끼나요? 보안 존재가 있습니까? 그렇다면이 사람들은 무엇을합니까? 그들은 언제 근무합니까?

-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습니까? 많은 사진 촬영 기회가 있습니까?

- 차량이 보행자의 공간 사용을 지배합니까, 아니면 공간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게합니까?

 

 

@사용 및 활동 (Uses & Activities)

 

활동은 훌륭한 장소의 기본 빌딩 블록입니다 : 사람들이 처음에 방문하는 이유이며 계속 돌아 오는 이유입니다. 그들은 또한 장소를 특별하거나 독특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어떤 장소에서 할 일이 없을 때, 그것은 비어 있고 사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 무언가가 바뀌어야한다는 확실한 신호입니다.

 

장소의 사용과 활동(Uses & Activities)을 평가할 때 명심해야 할 원칙:

- 더 많은 활동이 진행되고 사람들이 참여할 기회가 있을수록 좋습니다.

- 남성과 여성 사이에는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 연령대가 다른 사람들이 공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은퇴 한 사람들과 어린 자녀가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일하는 낮에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공간은 하루 종일 사용됩니다.

- 싱글과 단체 모두가 사용하는 공간은 사람들이 친구들과 앉을 수있는 장소가 있고, 더 많은 사교가 있고, 더 재미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혼자 사용하는 공간보다 낫습니다.

 

 

@사교성 (Sociability)

이것은 달성하기 어려운 품질이지만 일단 달성되면 틀림없는 특징이됩니다. 사람들이 친구를 만나고, 이웃을 만나고 인사하고, 낯선 사람들과 편안하게 상호 작용할 때, 그들은 지역 사회와 이러한 유형의 사회 활동을 촉진하는 장소에 대한 더 강한 장소 감각이나 애착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교성(Sociability)에 대해 고려해야 할 질문:

- 친구를 만나기로 선택한 곳인가요? 다른 사람들이 여기서 친구를 만나거나 그들과 마주치고 있습니까?

- 사람들이 그룹에 있습니까? 그들은 서로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 사람들은 얼굴이나 이름으로 서로를 아는 것 같습니까?

- 사람들은 친구와 친척을 데리고 그 장소를 보러 오거나 자부심을 가지고 그 특징 중 하나를 지적합니까?

- 사람들이 웃고 있습니까? 사람들이 서로 눈을 마주 치나요?

-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그리고 선택에 따라 장소를 사용합니까?

- 일반적으로 지역 사회 전체를 반영하는 연령과 인종 그룹이 혼합되어 있습니까?

- 사람들은 쓰레기를 볼 때 줍는 경향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