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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cemaking〕명소 만들기

Paul Ahn 2019. 7. 19. 08:59

Placemaking〕명소 만들기

Wikipedia

 

플레이스메이킹은 지역 사회의 자산, 영감 및 잠재력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건강, 행복 및 웰빙을 증진하는 공공 공간을 만들려는 의도로 이루어집니다.

 

플레이스 메이킹은 도시 디자인 원칙을 사용하는 과정이자 철학입니다. 좋은 장소 만들기는 활용도가 낮은 공간을 활용하여 보행자 규모에서 도시 경험을 향상시켜 지역 주민의 습관을 구축합니다.

 

제인 제이콥스(Jane Jacobs) 서부마을 구하기 위한 통신 회장이 허드슨 & 찰스 스트리트의 라이온스 헤드 레스토랑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문서 증거를 들고 있습니다.

 

플레이스 메이킹의 개념은 제인 제이콥스(Jane Jacobs)와 윌리엄 에이치 화이트(William H. Whyte)와 같은 작가가 자동차와 쇼핑센터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도시 설계에 대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제시 한 1960년대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의 작업은 활기찬 이웃과 공공 장소를 초대하는 것의 중요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제이콥스는 "거리의 눈"이라는 유명한 아이디어를 통해 거리의 시민 소유권을 옹호했습니다. Whyte는 공공 장소에서 사회 생활을 창출하기위한 필수 요소를 강조했습니다.

 

이 용어는 1970년대에 조경가, 건축가 및 도시 계획가가 즐겁거나 흥미 롭기 때문에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광장, 광장, 공원, 거리 및 해안가를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성공적인 장소 만들기는 11 가지 기본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01. 커뮤니티가 가장 잘 알고 있다 (The Community Knows Best)

 

플레이스 메이킹의 중요한 측면은 공공 장소를 가장 많이 사용할 사람들의 의견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 공공 장소가 의도 된 커뮤니티입니다. 이는 커뮤니티 구성원이 공간이 어떻게 기능하는지 또는 기능해야 하는지에 대한 유용한 통찰력과 해당 지역의 역사적 관점,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에게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에 대한 이해를 가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02. 디자인이 아닌 장소 (Places, Not Designs)

 

플레이스 메이킹은 효율적인 보행자 순환으로 공원이나 광장을 설계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여기에는 주변 소매업체, 공급업체, 제공되는 편의 시설 및 공간에서 발생하는 활동 간의 상호 관계를 고려한 다음 풍경 변경, 좌석 추가 등으로 공간을 미세 조정하여 이러한 모든 요소를 맞물리게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최종 결과는 부분의 합보다 커뮤니티에 더 큰 가치를 창출하는 응집력 있는 단위여야 합니다.

 

03. 플레이스 메이킹은 집단의 노력이다 (Placemaking is a Group Effort)

 

정치적, 재정적, 지적지원을 위한 파트너는 공공 공간 개선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러한 파트너는 개인에서 개인 또는 지방 자치 단체, 박물관, 학교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04. 관찰을 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라 (Make and Act on Observations)

 

공공 장소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관찰함으로써 지역 사회가하는 일과 싫어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해는 공간에서 어떤 활동과 편의 시설이 누락 될 수 있는지 평가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공공 장소가 건설 된 후에도 관찰은 적절하게 관리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역 사회의 요구에 더 잘 맞도록 진화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05. 비전이 필요하다 (Requires a Vision)

 

다른 많은 유형의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스 메이킹 프로젝트가 성공하려면 비전이 필요합니다. 이 비전은 한 사람의 웅대 한 디자인이 아니라 전체 공동체의 총체적 개념이어야합니다.

 

06. 인내심이 필요하다 (Requires Patience)

 

플레이스 메이킹 프로젝트는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일이 처음에 계획대로 정확하게 진행되지 않거나 진행이 더딘 것처럼 보일지라도 낙심하지 마십시오.

 

07. 삼각 측량 (Triangulate)

 

삼각 측량은 콜롬비아 보고타의 라 칸델라리아에 위치한 Plazoleta del Chorro de Quevedo의 벽화, 카페 및 노점상사이에서 표현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삼각 측량은 사회적 상호 작용을 장려하고 더 자주 사용되는 편의 시설을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새 도서관의 어린이 열람실이 공원의 어린이 놀이터 옆에 있고 음식 키오스크가 추가되면 이러한 시설이 별도로 위치하는 것보다 더 많은 활동이 발생합니다."

 

08. 반대론자 무시(Ignore Naysayers)

 

완료되지 않았다고해서 수행 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민간 부문이든 공공 부문이든 장소를 만드는 일을 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09. 양식 지원 기능 (Form Supports Function)

 

공공장소의 폼 팩터는 의도된 기능을 염두에 두고 공식화되어야 합니다.

 

10.돈은 문제가 되어서는 안 된다 (Money Should Not Be an Issue)

 

네트워킹 및 팀 빌딩이 올바르게 실행되었다면 프로젝트에 대한 대중의 감정은 금전적 비용을 간과할 만큼 긍정적이어야 합니다.

 

11. 플레이스 메이킹은 지속적인 과정 (Placemaking is an Ongoing Process)

 

플레이스 메이킹은 결코 "완료"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역 사회에 대한 공간의 유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약간의 조정을 할 수 있으며 시설 및 편의 시설을 정기적으로 유지 관리 / 유지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트플레이스 아메리카(ArtPlace America)의 전무 이사인 제이미 베넷(Jamie Bennett)은 창의적인 플레이스 메이킹을 구현하면서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다음 네 가지 도구를 확인했습니다.

 

*집객시설 (Anchoring)

해당 지역의 주요 예술 기관, 조직 또는 건물이 추가 유동인구 또는 지역 유치를 유도하는 경우. 이러한 앵커는 추가 비즈니스를 유치하고 이웃의 강력한 정체성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활성화 (Activating)

시각 또는 공연 예술이 공공 영역으로 가져 오면 관심, 활동 및 참여를 창출하면서 공간을 활성화합니다. 거리의 더 많은 사람들과 눈은 탐험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안전감을 확립합니다.

 

*설정 (Fixing)

이웃의 비어 있거나 활용도가 낮거나 황폐한 공간을 새로운 예술 및 디자인 프로젝트의 기회로 취급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이러한 공간과 그들이 대표하는 기회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계획 (Planning)

예술 및 창의적인 커뮤니티 회의 전략을 사용하면 이해 관계자의 열정을 강화하여 커뮤니티 디자인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를 계획 과정에 참여 시키면 익숙한 것을 뒤집을 수 있으며 참가자는 선입견에서 정신적으로 "풀릴"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