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handising/●Success & Failure

⊙명품 브랜드의 성공요인과 시사점

Paul Ahn 2011. 4. 1. 13:29

⊙명품 브랜드의 성공요인과 시사점

https://www.kbfg.com/kbresearch/index.do?alias=report&viewFunc=research_details&categoryId=1&subCtgId=&menuId=&boardId=105&rBoardId=105&articleId=1000560&sTxt=&sType=&pageNo=3

 

명품브랜드의 성공요인과 시사점.pdf

 

금융위기로 위축되었던 명품시장은 2010년부터 회복되기 시작하였으며 부호의 증가, 2~30대 젊은 고객 및 남성고객의 참여로 명품시장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성공한 명품 브랜드는 공통적으로 스토리가 담긴 역사와 전통, 뛰어난 품질, 브랜드 아이덴티티, 자신만의 고유한 철학과 스타일, 창의적이고 탁월한 기술을 보유한 인재, 맞춤 고객서비스, 일관된 정책과 통제, 그리고 뛰어난 마케팅능력 등을 보유하고 있다.

 

명품산업은 의류, 패션뿐만 아니라 유통, 가전, 자동차 등 고급 소비시장에서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으며 금융산업에서도 그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2012-01-18

금융서비스연구팀 (노현곤, 서정주)

명품브랜드의 성공요인과 시사점.pdf
1.9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