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킬러〕국내 카테고리 전문몰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gamman123&from=postList&categoryNo=56
"틈새 유통 공략하기"
유통대기업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유통인 할인점, 백화점, SSM, 편의점 등은 다양한 카테고리를 판매하는 종합몰 형식으로 되어있다.
주로 대기업과 브랜드 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의 입장에선 입점하기도 어려울뿐만 아니라 상품 경쟁력에서도 자신감을 찾기 힘들다. 이런 경우 우회해서 특정 카테고리만 판매하는 전문몰에 입점하는 방법이 좋다.
각 전문몰의 컨셉을 확인하고, 맞춤형 카테고리 상품에 집중하여 공략한다면 상대적으로 입점하기도 쉬우며 합리적 소비를 하는 '스마트 고객'에게 좋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도 있다.
[카테고리 전문몰 종류]
① 가전
▶ 하이마트, 전자랜드
② 친환경/유기농 상품
▶아이쿱 생협, 초록마을, 한살림, 올가홀푸드
③ 신발 및 스포츠 의류
▶ ABC마트, 슈마커
④ 문구/사무용품
▶오피스디포, 링코, 핫트랙
⑤ 생활용품 & 인테리어 소품
▶ 다이소, 코즈니
[카테고리 전문몰 특징]
① 특성상 충성고객이 많다.
▶ 특정 카테고리만 집중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충성고객이 많다.
② 홍보 및 판매 행사에 유리
▶ 충성고객이 많기 때문에 홍보와 판매 행사에 유리한 위치에 있다.
③ 실적이 대형 오프라인 샵으로 직결
▶ 카테고리 전문몰에서 좋은 실적을 거두면 그 영향으로 대형 오프라인숍이나 온라인숍에 입점할 때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출처] 국내 카테고리 전문몰 파헤치기|작성자 Minyeol
'Retail Issue > @Retail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테고리킬러〕‘틈새 중의 틈새’ 슈퍼 카테고리 킬러가 뜬다. (0) | 2019.06.25 |
---|---|
〔카테고리킬러〕무너지는 카테고리킬러 크리에이터로 거듭나야 (0) | 2019.06.24 |
〔카테고리킬러〕유통시장 태풍의 눈으로 급부상 (0) | 2019.06.24 |
〔카테고리킬러〕이마트 카테고리킬러 (0) | 2019.06.24 |
〔카테고리킬러〕 전문할인점(Category Killer)시대가 오고 있다. (0) | 2019.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