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랙터 서플라이(Tractor Supply Company ; TSCO) / ‘역(逆) 아마존’ 전략
•설립 : 1938년, Minot , 노스 다코타 , 미국
•본부 : 브렌트 우드, 테네시
•점포수 : 1,772
•직원 수 : 29,000(2018)
- Tractor Supply Company(TSCO)는 주택 개량, 농업, 잔디 및 정원 유지 관리, 가축, 말 및 애완 동물 관리를 위한 제품을 제공하는 미국 소매점 체인점 입니다.
- ‘역(逆) 아마존’ 전략
덩치 큰 기계류나 쉽게 상할 수 있는 물품취급
〈취급상품〉
애완 동물 용품, 트레일러 및 부속품, 잔디 및 정원 용품, 프로판 및 난방 용품, 도구 및 건 금고, 펜싱, 용접기 및 용접 용품, 잔디 깍는 기계 및 발전기 등
1938년 우편 주문 트랙터 부품 사업으로 설립 된 최초의 Tractor Supply Co. 소매점은 1939 년 노스 다코타 주 Minot에 설립 되었습니다. 1998년부터 2002 년까지 George Strait는 Tractor Supply의 대변인이었습니다. 트랙터 공급은 내슈빌 의 교외 인 테네시 주 브렌트 우드에 본사가 있습니다.
아마존서 안 파는 물건만 팔아 급성장한 '트랙터 서플라이'
https://news.joins.com/article/15731055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미국 소매업계를 쥐락펴락 하고 있다. 아마존 자체가 가장 빨리 성장하는 소매업체가 되었고, 한 편에서는 ‘거꾸로 아마존’ 전략으로 쑥쑥 크는 소매업체가 생길 정도다.
미국 소매협회(NRF)가 발행하는 잡지 ‘STORE’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소매업체 10곳을 뽑았다. 잡지에 따르면 아마존의 매출은 지난해 27.2% 늘었다. 매출액은 439억 달러다.
눈길을 끄는 소매업체는 6위를 차지한 ‘트랙터 서플라이’다. 덩치 큰 기계류나 쉽게 상할 수 있는 물품을 배송할 수 없는 아마존의 약점을 노린 철저한 ‘역(逆) 아마존’ 전략으로 성장했다. 주품목은 트랙터지만, 상할 수 있는 과일·야채 등과 심지어 병아리까지 판매해 덩치를 키웠다. .
중앙일보
2014.09.04
'Type of Business > @Home Cen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롯데마트 홈센터 중계점 / 2020, 대형마트표 홈센터 등장 (0) | 2021.03.15 |
---|---|
■ 심슨 가든센터(Simpsons Garden centre) / 영국, 가든센터 (0) | 2019.12.24 |
■ 카인즈(CAINZ) / 일본 1989, 일본 홈센터의 대표주자 (0) | 2019.06.25 |
■ 가드너(gardeners) / 영국, 가든센터 (0) | 2019.01.25 |
■ 유진 에이스하드웨어(ACE Hardware) / 2018, 홈센터 (0) | 2019.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