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성공요인분석과 활용방안
http://hri.co.kr/board/reportView.asp?numIdx=30132&firstDepth=1&secondDepth=1
방탄소년단(BTS)은 세계 무대에서 음악적 성과를 인정받으며 영향력을 크게 확대하고 있다. 美 Time지는 방탄소년단(BTS)을 ’2019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정하였으며, 英 BBC 방송은 ’21세기 비틀스‘로 언급하였다.
최근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는 아시아 최초 2관왕의 쾌거를 이루면서 세계 음악 시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지속하고 있다. 이에 방탄소년단(BTS)의 성공 요인을 다이아몬드 모델(Diamond Model)을 적용하여 분석한 결과 ’구성원의 역량과 기획사의 역할‘, ’밀레니얼 세대의 등장과 해외 음악 시장‘,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한류 문화‘, ’경쟁력 있는 음악 콘텐츠와 두터운 팬층‘이 핵심 성공 요인으로 분석되었다.
현대경제연구원(원장 이동근, 이하 현경연)은 「방탄소년단(BTS)의 성공 요인 분석과 활용방안」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경제주평
2019.06.07
연구자 : 박용정 선임연구원, 류승희 연구원 외 2명
'Merchandising > ●Success & Fail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쉐프 "앤서니 보데인"의 성공요인 (0) | 2019.11.11 |
---|---|
⊙넷플릭스의 경쟁 성공 요인 (0) | 2018.09.05 |
⊙웅진그룹의 몰락 / 성장은 결코 전략이 아니다. (0) | 2014.11.12 |
⊙무인양품(無印良品)의 판매 기술 3가지 (0) | 2014.09.30 |
⊙스타벅스 출점전략의 비밀 (0) | 2014.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