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판•직구〕해외직판 프로세스
「해외직판」이란 “해외직접판매”의 줄임말로, 국내의 판매자가 국경을 넘어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외국 소비자에게 직접 물건을 판매하는 활동을 의미
□ 내수시장 침체로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확대가 시급
ㅇ 현재 중소기업의 해외판로는 대부분 대기업에 의존
□ 이런 상황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한 해외직판*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음
ㅇ 중소기업의 해외직판이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이나, 해외직판 관련
정보 및 경험·노하우 부재 등으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지원이 필요
□ 정부는 중소기업의 해외직판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도입
ㅇ 온라인 쇼핑몰(Kmal24) 개설, 온라인 수출 지원사업(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을 적극 추진중이나 효과는 미미
□ 이에 본 보고서는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한 해외직판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중소기업의 해외직판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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