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Operation/@GMS. Hyper

■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 커뮤니티몰로 리모델링, 코너스 1호점

Paul Ahn 2020. 9. 2. 14:05

■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 커뮤니티몰로 리모델링, 코너스 1호점

 

•위치 : 부산 연제구 거제동 1208

•면적 : 5,800여 평

 

〈리모델링 방향〉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지역밀착형 패밀리 커뮤니티 몰

•대형마트 +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쇼핑, 영화관람, 외식까지다양한 체험가능

 

〈도입컨텐츠〉

•유명 패션브랜드와 SPA 브랜드, 대형편집숍, 외식(F&B)브랜드 도입

•극장과 피트니스 및 볼링장, 어린이 놀이시설 등 대형 앵커 테넌트

 

 

홈플러스, ‘코너스공식 1호점 아시아드점에 첫 선

https://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09803

 

홈플러스는 임일순 사장이 취임 직후부터 구상해왔던 새로운 콘셉트의 패밀리 커뮤니티 몰코너스(CORNERS)’를 부산 연제구 아시아드점에 공식 1호점으로 처음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코너스’는 홈플러스와 차별화되고 독립적인 느낌의 공간으로 조성한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감성 1번지지역밀착형 패밀리 커뮤니티 몰을 말한다.

 

코너스라는 이름에는집 앞 골목(코너)을 돌면 만나는, 소소하고 특별한 일상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온라인쇼핑이나 다른 대형마트가 따라올 수 없는체험이라는 측면에서 오프라인 유통의 강점을 살려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홈플러스만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코너스에는 유소년 축구클럽과 넥타이부대를 위한 실내 및 옥상 풋살파크뿐만 아니라 각 지역 청년 창업 브랜드, 플리마켓, 문화자산 연계 아카데미, 토착 공예 체험관, 어린이 도서관 등을 들여와 실제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감성 1번지로 조성한다는 포부다.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에 조성한코너스는 기존 대형마트(하이퍼마켓)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결합된 복합쇼핑몰로 조성해 가족동반 고객이 편안하게 방문하고 즐길 수 있는 부산 내 유일한패밀리 커뮤니티 몰로서 포지셔닝했다.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코너스’ 1호점으로 공식 론칭한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의 몰(Mall)은 그저 카트를 끌고 장을 보는 단순한마트에서 벗어나, 장보는 것은 물론 가족단위 고객들이 영화관람부터 외식, 쇼핑, 어린이 놀이터와 축구장(풋살), 볼링장, 도서관(책방)의 역할까지 온 가족이 함께 한 장소에서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말 그대로몰링을 즐길 수 있는 지역밀착형의패밀리 커뮤니티 몰로 거듭나게 됐다.

 

입점 브랜드 역시 20~30대부터 50~60대까지 각각의 연령층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유아동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넌트를 입점시켜온 가족이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패밀리 커뮤니티 몰로서의 쇼핑공간을 지속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코너스는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기 위해 신규 입주 고객수요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숍 및 리빙콘텐츠를 개편하고, 극장(CGV)과 피트니스 및 볼링장(코오롱 스포렉스), 어린이 놀이시설(챔피언 더 블랙벨트), 복합문화서점(아크앤북) 등 대형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기존의 고효율 브랜드는 유지 및 개선하고, 인근 경쟁 상권을 고려해 유명 패션브랜드와 SPA 브랜드, 대형편집숍과 스트리트 브랜드 등 트렌디한 신규 MD를 도입해 젊은 고객들의 유입을 유도했다.

 

아울러 극장과 야구장, 축구장 이용 고객들이 선호하는 외식(F&B)브랜드도 다양하게 들여왔고, 가족단위 고객을 집객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키웠다.

 

이뉴스투데이

2020.08.25

김보연 기자 bykim@enew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