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Roll & Sushi

★겐키스시(Genkisushi) / 돌지 않는 회전초밥

Paul Ahn 2020. 10. 28. 15:30

★겐키스시(Genkisushi) / 돌지 않는 회전초밥

https://www.genkisushi.co.jp/

 

元気寿司株式会社ホームページ

 

www.genkisushi.co.jp

 

일본의 외식산업을 대표하는 '회전초밥' 체인점들은 어떻게 코로나에 대처하고 있는지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

 

회전 초밥은 보통 가게 정중앙에 회전 레일이 있고 손님들이 레일을 둘러싸고 앉아 레일에서 회전하는 초밥 중 원하는 것을 가져다 먹는 형식의 요식서비스였다.

 

그러나 코로나 사태 후 어쩔 수 없이 휴업을 시행했던 주요 회전초밥 체인점들은 해당 기간을 활용해 가게를 재단장, 감염 방지를 위해 터치패널을 도입하고 원하는 초밥을 손님이 주문하면 바로 레일을 통해 자리에 가져다주는 형식으로 바뀌고 있다.

 

일본 유명 회전초밥 그룹 '겐키 스시 그룹'은 코로나로 인한 긴급사태선언이 내리자 즉각 전 점포의 회전초밥 레일 운용을 중단했다. 대신 점포를 코로나 대응형 점포로 개장했다.

 

터치패널로 주문을 받아 초밥을 만들고 고속 레일로 재빨리 주문한 자리까지 바로 배식하는 '완전 주문형' <회전 없는 회전초밥집> 체제로 전환했다.

 

이 방식은 자동으로 열리는 투명 진열대 처리된 패널 위에 레일이 깔려 있어 비접촉 상태로 음식을 받을 수 있다. 이어서 자동으로 자리 앞의 창이 열리면 손님은 주문한 초밥을 직접 꺼내면 된다. 좌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식을 도입, 2인석 및 4인석으로 배치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