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Live streaming

@페이스북 라이브 / 관심사・친밀도 기반

Paul Ahn 2021. 2. 3. 16:08

@페이스북 라이브 / 관심사친밀도 기반

 

페이스북 라이브는 페이스북 기반의 실시간 중계 플랫폼이다.

페이스북 이용자라면 누구나 방송을 시작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라이브 방송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PC에서 실시간 중계를 하려면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강점은 관심사와 친밀도 기반으로 시청자를 모을 수 있다는 점이다.

1인 방송에 특별한 관심을 두지 않아도, 친구나 팔로잉한 사람이 방송을 시작하면 타임라인에서 방송을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방송 종료 후에는 스트리밍 영상이 타임라인에 남는다. 위치 기반으로 현재 방송중인 사람을 찾을 수도 있다.

 

범용성도 높다.

페이스북 라이브는 개인 방송은 물론, 대구 치맥파티, 프로야구 수훈선수 시상식, 출판사 북토크쇼, 유세 현장 등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생방송은 저화질로 중계되지만, 데이터 소모량에 따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방송 종료 후에는 고화질로 영상 대체가 가능하다.

 

한편, 페이스북은 지난 6 23일 비드콘 2016 행사에서 2인 동시 생중계, 방송 대기실 기능, 가짜 얼굴 방송 등 신기능 세 가지를 발표했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도 현재 실시간 방송되고 있는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탭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페이스북, 라이브쇼핑 서비스 10월 종료 - ZDNet korea

 

페이스북, 라이브쇼핑 서비스 10월 종료

페이스북이 10월1일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종료한다.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는 3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을 발표하며,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릴스가 라이브쇼핑을 대체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