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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brandi) / 2016, 3大 패션 쇼핑 앱

Paul Ahn 2021. 5. 17. 18:57

@브랜디(brandi)

(brandi.co.kr)

 

 

• ㈜브랜디

•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38길 12 (역삼동) 디앤와이빌딩

• 패션테크 기업 브랜디(대표 서정민)

 

 

브랜디, 누적 거래액 6000억 돌파 올해도 페달 밟는다

(fashionbiz.co.kr)

 

패션테크 기업 브랜디(대표 서정민)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거래액 6000억원을 돌파했다. 브랜디의 누적 거래액은 2017년 100억원, 2018년 1000억원으로 매년 빠르게 성장하며 2019년 3000억원을 달성했다. 누적 거래액 6000억원은 론칭 5년 만의 기록인 것.

 

 

특히 하반기에 집중된 거래액 성장은 인재 영입과 비례해 상승 곡선을 그렸다. 실제로 브랜디는 지난해 5월 개발자 100명 채용을 선언한 이후 5개월 만에 목표 인원을 채용하며 탄탄한 IT 조직을 구축했고,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총 26명의 리더급 인사를 영입했다.

 

브랜디는 이러한 인재 경쟁력을 바탕으로 작년 4분기에는 월 거래액 400억원을 달성했다. 또한, 앱 다운로드 수 1000만건, 월간 사용자 수 340만명 및 판매자 수 1만 2000명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패션업계 전반의 불황에도 전년 대비 70% 성장했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는 “작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불확실성과 어려움이 많았지만, 브랜디는 인재 채용 및 기술력 강화에 투자해 계획했던 목표를 빠짐없이 달성했다”며 “2021년에도 브랜디는 리테일테크 기업으로 스케일업 하기 위해 플랫폼 확장과 풀필먼트 강화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디 측은 사세 확장에 따라 역삼동에 위치한 통합사옥으로 본사를 이전하고, 올해도 공격적으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전담팀을 신설했다.

 

Fashionbiz,

Monday, Jan. 11, 2021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3大 패션 쇼핑 앱, 브랜드관 유치 경쟁

(apparelnews.co.kr)

 

브랜디는 지난 4월 슈퍼앱 전략을 발표하면서 트렌드, 브랜드, 뷰티 카테고리를 앱 내 미니앱으로 구현했다. 주 무기인 동대문 패션 뿐 아니라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와 뷰티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 것.

 

현재 1,300여개 브랜드가 입점 됐다. LF ‘질스튜어트’, 이랜드 ‘슈펜’, ‘미쏘’, ‘라템’, 삼성물산의 ‘에잇세컨즈’ 등 대기업 패션 브랜드를 비롯 Z세대 인기 브랜드인 ‘락피쉬 웨더웨어’, ‘빅토리아 슈즈’와 언더웨어 ‘비브비브’, ‘오끌레르’ 등이 입점 됐고, 인사일런스 우먼, 슬로우 무브, 르니나 등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도 활발하다.

 

이 회사 커머스실 이준용 실장은 “Z세대가 브랜드 쇼핑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향후 명품, 스포츠, 캐주얼, 골프, 아웃도어까지 대대적으로 카테고리와 브랜드 입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앱 모델도 업그레이드 한다. 브랜디의 슈퍼앱은 앱인앱 방식으로 개편, 신설되는 카테고리는 브랜디 앱 내 독립적인 미니앱으로 구현된다.

 

어패럴뉴스

2021년 05월 17일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출처] 어패럴뉴스(http://www.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