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Issue/@Co-Work

⊙쇼피파이, 쇼피파이 핀터레스트(Shopify Pinterest) 채널개설 / SNS 마케팅 실현

Paul Ahn 2021. 6. 18. 15:13

⊙쇼피파이, 쇼피파이 핀터레스트(Shopify Pinterest) 채널개설 / SNS 마케팅 실현

(retailing.co.kr)

 

•쇼피파이와 핀터레스트(Pinterest)의 제휴

 

쇼피파이가 사진 중심의 소셜네트워크 핀터레스트(Pinterest)와 제휴를 맺고 지난해 미국에서 쇼피파이 핀터레스트(Shopify Pinterest) 채널을 선보였다. 이후 2021 4월 호주,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 핀터레스트에 쇼피파이 상품의 포스팅이 가능해졌고, 소비자들은 쇼피파이 상품을 핀터레스트에서 검색하고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쇼피파이 판매자들은 핀터레스트의다이내믹 리타깃팅(dynamic retargeting)’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다이내믹 리타깃팅이란 상품에 관심을 표현한 적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전략을 말한다.

 

핀터레스트가 자사 외 다른 업체에 다이나믹 리타깃팅 기능을 열어준 것은 쇼피파이가 처음이다. 한편 핀터레스트는멀티피드(multi-feed) 서포트기능을 론칭했는데, 이 서비스는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고객으로 등록된 판매자들이 자신의 상품을 여러 포스팅에 쉽게 업로드할 수 있게 돕는다.

 

쇼피파이와 핀터레스트는 협업을 통해, 핀터레스트는 글로벌 소셜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을 추진하고 쇼피파이는 판매자들에게 보다 정교한 마케팅 솔루션과 다양한 고객층 확보에 도움을 주고 있다.

 

쇼피파이의 UX, 채널, 금융 서비스 부문 디렉터 롤라 오예레오-피어슨(Lola Oyelayo-Pearson) “2020년 쇼피파이 내 소셜 커머스 채널이 76% 성장했다.” “1,700만 이상의 판매자가 4,500만 명의 핀터레스트 사용자들에게 보다 의미 있는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협업이 성공적일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리테일매거진 20216월호

 

핀터레스트(Pinterest) / 미국 2009년, 이미지 공유 소셜 미디어 서비스 (md11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