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좋은글

⊙존 브램블리트(John Bramblitt) / 마음의 눈으로 그리는 화가

Paul Ahn 2021. 11. 5. 10:31

⊙존 브램블리트(John Bramblitt) / 마음의 눈으로 그리는 화가

(bramblitt.com) 

 

 

존 브람블리트(1971년생)는 미국 출신의 맹인 화가입니다.

 

브람블리트는 밝은 색상과 팝 아트의 현대적인 느낌과 함께 인상주의의 혼합물 인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Bramblitt의 예술은 전 세계 120여 개국에 진출했으며, 그는 자신의 대화 형 연설 이벤트, 강의 및 무료 예술 워크샵으로 유명하며 모든 사람이 자신의 능력이나 장애에 관계없이 함께 그립니다.

 

브람블리트는 1971년 미국 텍사스 주 엘파소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2001년 일련의 심한 발작으로 시력을 잃은 후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시력을 잃은 후 존이 진심으로 즐거움을 느낀 유일한 대상은 바로 그림이었습니다. 

 

그는 보다 복잡한 드로잉을 위해 자신이 따라갈 수 있는 구조물이 필요함을 깨닫고, 연필 대신 마르면 우둘투둘해지는 패브릭 페인츠를 써서 스케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많은 반복을 통해 촉감만으로 유화물감의 색상을 구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존은 그림을 배우는 동안 하루에 무려 열여섯 시간을 캔버스 앞에서 보냈다 합니다.  보지 않고는 믿기 힘들 정도의 완성도는 이러한 모력의 산실이었습니다.

 

그는 여러 단편 영화 상을 수상한 다큐멘터리와 2008년 YouTube에서 가장 감동적인 동영상으로 선정된 동영상을 비롯해 수많은 미디어 스토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는 2005년, 2006년, 2007년 3개의 미국 대통령 봉사상을 수상했으며, 예술 교육에 접근할 수 없는 사람과 이웃에게 예술을 가져다 주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무료 미술 워크숍을 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어둠 속에서 외치는 책의 저자였습니다.  그는 지금도 아내와 아들과 함께 그림을 그리고 살고 있습니다.

 

 

〈존 브램블리트의 작품〉

 

Muhammad Ali

 

Here's Johnny

 

Monro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