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수요 급증에 멈춤 없는 가격 인상
샤넬이 11월 가격 인상을 발표했다. 올해만 4번째 인상이다. 이에 따라 샤넬 제품 중 혼수로 인기가 높은 클래식백 스몰의 가격도 1천만원을 돌파했다.
코로나19로 전반적인 경기가 침체된 모습이었지만 명품 시장만큼은 달랐다. 흔히 ‘없어서 못판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신제품이 출시될 때에는 백화점 명품 매장 앞에 오픈런 현상까지 일어났다. 이러한 분위기에 따라 명품 브랜드들은 가격 인상을 여러차례 실시해 빈축을 샀다.
프랑스 명품 샤넬은 11월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올해만 네 번째 인상으로, 인기 제품인 클래식백 라인의 경우 하룻밤 새 모두 1000만원을 넘어섰다. 샤넬 클래식백 스몰 사이즈의 가격은 893만원에서 1052만원으로 17.8% 인상됐다.
클래식백 미듐 사이즈는 971만원에서 1124만원, 라지 사이즈는 1049만원에서 1210만원으로 15%가량 각각 올랐다.
클래식백 라인은 지난 7월 한차례 가격이 오른데 이어 4개월 만에 또다시 인상됐다. 당시 클래식백 스몰은 785만원에서 893만원, 미듐은 864만원에서 971만원, 라지는 942만원에서 1049만원으로 100만원 가량씩 올랐다.
샤넬 코리아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가격이 조정된 것이라고 전하면서 “샤넬은 다른 주요 럭셔리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제작비와 원재료가 변화 및 환율 변동 등을 고려해 가격을 정기적으로 조정한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명품 브랜드들의 가격 인상은 코로나펜데믹이 시작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식을 줄 모르는 명품 소비가 이어졌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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