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Euro Tour

⊙무라노섬(Murano) / 베네치안 글라스로 불리는 유리 공예의 섬

Paul Ahn 2022. 3. 18. 14:09

⊙무라노섬(Murano) / 베네치아, 베네치안 글라스로 불리는 유리 공예의 섬
(isoladiburano.it)

 

위치 : 30141 Venezia VE

 

 

무라노는 이탈리아 북부 베네치아 라군(Lagoon)의 다리로 연결된 일련의 섬이다.

베니스 북쪽 약 1.5km(1마일) 거리에 있으며 인구 5,000(2004)이다.

유리공예(Murano glass)로 유명하다

 

 

무라노는 처음에 로마인과 알티노와 오데르조(Altinum and Oderzo)에서 온 사람들에 의해 6세기부터 정착했다. 처음에는 이 섬이 어항으로 번영하고 소금을 생산했다. 13 세기부터 무라노는 궁극적으로 베니스에서 포데스타(Podestà from Venice)의 지배를 받았다.

 

무라노가 유리 제조의 중심지로 명성을 떨던 것은 베네치아 공화국이 화재로 도시의 대부분 목조 건물 파괴를 두려워하여 1291년 유리로를 무라노로 옮기라고 명령하면서 태어났다.

 

그로부터 무라노는 유리 구슬과 거울로 유명해졌으며 아벤츄린 유리(Aventurine glass)를 발명하여 한동안 무라노는 유럽에서 유리의 주요 생산지가 되었으며 나중에 샹들리에로 유명해졌다. 18세기 부터 쇠퇴가 시작되었지만, 유리 제조는 여전히 섬의 주요 산업이다.

 

현재는 약 260개의 유리기업이 여전히 운영 중이며 1,100명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으며, 그로해서 수많은 관광객을 수용하고 있다.



유리박물관(Museo dell'Arte Vetrario) 

 

직접 입으로 불어서 유리 제품을 성형하는 공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유리 공장과 유리 공예의 역사와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