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RaaS

★채널톡 /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Paul Ahn 2022. 8. 30. 10:34

★채널톡 /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channel.io)

 

유형 :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출시 : 2017 1

 

한국과 일본, 미국을 포함한 세계 22개국에 진출.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 온라인몰 사업자 등이 주 고객.

 

- 채널톡은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B2B SaaS) 시장의 대표 주자로, 국내 B2B 소프트웨어 분야의 폭발적인 확대와 함께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했다. 북미 유니콘 시장의 8할을 차지하고 있는 B2B SaaS 분야가 한국에서도 본격적으로 꽃피우기 시작하고, SW 구독경제 업계가 활황기를 맞이하면서 단기간 내 가속도가 붙었다.

 

채널톡 이용방법

https://youtu.be/z9l9_1aSZf0

 

 

- 채널톡을 이용중인 액티브 고객 중 80%는 중소사업자(SMB)에 해당한다. 그리고 유료 가입자 중 84%가 하루 상담량이 1000건 가량 발생하는 규모급 기업들로 이루어져 있다. 채널톡에 대한 만족도도 상당하다. 한번 채널톡을 도입하면 해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유지하는 잔존율이 무려 98.1%에 달해 성장 견인에 힘이 되고 있다.

 

- 해외 성장세도 높아 전체 매출 중 15%는 글로벌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해외 매출 또한 꾸준한 확대 추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의 성과가 높아 지난해 기준 전년 동기 대비 7배 매출이 증가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 채널톡을 도입한 기업의 분포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 상반기 마감 기준 쇼핑몰 39%, IT 서비스 21%, 교육 15%, 기타 25% 등으로, 커머스부터 일반 기업들까지 채널톡을 선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인 채널톡은 챗봇 기반의 온라인 채팅 상담과 마케팅 툴(CRM), 팀 메신저가 하나로 결합된 서비스로,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와 효율적인 마케팅 컨설팅을 통해 고객 성장을 돕고 있다.

 

- 1인 기업 및 중소, 중견 기업 중 MAU(하루 방문자 수) 100명 이하인 사이트의 경우 카카오 상담톡 연동 사용을 포함한 채널톡의 모든 기능을 전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진입 장벽을 낮춘 점도 돋보인다.

 

 

채널톡 "세계 22개국 가입 고객사 수 10만개 넘어"

(hankyung.com)

 

온라인 비즈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은 29일 기준 국내외 가입 고객사 수가 10만개를 넘었다고 30일 밝혔다.

 

 

2017 1월 출시된 채널톡은 한국과 일본, 미국을 포함한 세계 22개국에 진출했다.

 

채널톡은 챗봇 기반의 채팅 상담,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사내 메신저 기능이 결합한 기업간거래(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 온라인몰 사업자 등이 주 고객이다.

 

채널코퍼레이션은 과거 주로 대면 상담을 하던 병원과 중고차 판매 업계 등에서도 자사몰을 구축해 온라인 상담을 하는 경우가 늘어난 점이 고객사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김재홍 채널톡 공동대표는 "채널톡 고객사들의 피드백에 집중해 기업과 고객이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할 예정"이라며 "하반기에는 전화 연동 기능을 선보이며 고객상담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2022.08.30 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