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규모
-2020년 약 4조 2,000억달러로, 한화 약 4,803조원(2019년 대비 27.6%성장)
〈미국〉
-한국보다 경제 재개가 빨랐던 미국에선 지난해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89억 달러(약 10조7100억원)로 전년 대비 1억 달러(약 1200억원) 줄었다. 바로 이어진 사이버 먼데이(추수감사절 연휴 이후 첫 월요일에 하는 온라인 쇼핑 행사) 거래액도 전년 대비 1억 달러가 줄어든 107억 달러(12조8800억원)를 기록했다.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매출이 줄어든 것은 통계 집계 이후 처음이다.
-미국 이커머스 기업의 시장점유율. 아마존이 41%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중국〉
-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의 성적도 예상치를 하회했다. 알리바바의 자회사인 온라인 쇼핑몰 티몰의 매출은 전년 대비 8.45% 증가했다. 2009년 행사를 시작한 이래 증가율이 한 자릿수를 기록한 건 처음이다.
-중국 이커머스 기업의 시장점유율. 알리바바가 50%에 달할 정도로 높습니다.
'Retail Issue > @E-Commer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벌 e커머스 시장 현황 분석 (’18~’23년) (0) | 2022.11.16 |
---|---|
⊙2021년 온라인쇼핑 거래액 / 187.0조원 (소매판매액 518.5조원) (0) | 2022.09.15 |
⊙국내 온라인쇼핑몰 업체별 점유율 및 거래금액 (0) | 2022.09.01 |
⊙온라인쇼핑몰 취급상품범위별/상품군별거래액 / 187조원(2021년) (0) | 2022.08.30 |
⊙해외직구 추이 (2017~2021) (0) | 2022.08.30 |